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마스크 안 쓰고 KTX 타려다.."직원 제지에 드러누워 난동"

by 체커 2020. 10. 2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KTX를 타려던 남성들이 제지당하자 난동을 부렸습니다.

직원과 실랑이 끝에 아예 바닥에 드러누워 40분 넘게 소란을 피우다 입건됐습니다.

이형원 기자입니다.

[기자]

바닥에 누운 남성이 고래고래 소리를 지릅니다.

주위 시선에 아랑곳없이 일어났다 눕기를 반복하며 소리를 질러댑니다.

옆에는 지인인 또 다른 남성이 대자로 누워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야, 다들 보고 있지, XXX 찬다"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KTX를 타려다 제지당하자, 직원과 실랑이를 벌이다 아예 드러누워 소란을 피우고 있는 겁니다.

[목격자 : 가방으로 기물 같은 것도 많이 넘어뜨리고, (마스크) 써달라는 직원분한테 욕하고 소리 지르시고…. 두 분 다 제가 봤을 때도 만취 상태인 거 같더라고요.]

40분 동안 이어진 '고성' 난동은 철도경찰에 입건되고서야 끝이 났습니다.

[철도 특별사법경찰 관계자 : 입건해서 조사 중입니다.]

앞서 지하철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욕설 난동을 부린 40대 여성이 입건됐고, 지난달에는 마스크를 쓰라고 지적한 승객들을 슬리퍼로 폭행한 50대 남성이 구속되기도 했습니다.

대중교통을 탈 때 마스크를 쓰는 게 의무화된 지 다섯 달이 됐지만, 착용 거부 시비나 폭행 사건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YTN 이형원[lhw90@ytn.co.kr]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지만 변하지 않은 게 있습니다..

 

대중교통수단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택시도.. 버스도.. 비행기도.. 지하철도.. 기차도 이용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KTX를 탑승할려다 제지당하자 결국 바닥에 눕는 어이없는 사례가 벌어졌습니다..

 

서울역에서 말이죠..

 

동행인도 같이 누워 결국 나란히 입건되었네요..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써야 할 곳에서 쓰지 않았기에 과태료를 물어야 하지만 일단 계도기간이라 물진 않을 겁니다.

 

공공시설에서 난동을 부려 타인들에게 불쾌감을 주었으니 벌금정도로 끝나겠죠..

 

이미 많이 홍보되어 대부분 마스크 없이는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지 못하는걸 알고있을텐데 왜 고집을 부렸는지 의문입니다.

 

혹시 코로나19에 대한 방역당국의 조치등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유튜브등에서 듣고 마스크 착용을 거부한거 아닌가 싶네요..

 

현재 코로나 사태가 거짓이라고 말이죠.. 그렇지 않고서야 저 두 남성의 어이없는 행동에 대한 원인을 설명할 방법이 없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