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인터넷 판매 더치커피 7개 제품 세균수 부적합

by 체커 2021. 2. 18.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더치커피 39개 제품을 수거하여 세균수와 대장균군을 검사한 결과, 7개 제품에서 세균수가 기준*을 초과해 판매 중단 및 폐기조치했습니다.

    * 세균수 기준: n=5, c=1, m=100 CFU/mL**, M=1,000 CFU/mL

    ** 집락수: 1mL 당 살아있는 미생물 수(Colony Forming Unit, CFU)

 ○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커피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고 위생적인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2월 5일까지 인터넷 판매 더치커피를 중심으로 수거·검사를 실시했습니다.

□ 그 결과, 더치커피 7개 제품에서 세균수 최대 허용기준치인 1,000CFU/mL*를 초과 검출(1,600~1,400만CFU/mL)돼 행정처분 및 부적합 원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 A업체는 작업장 바닥과 벽면에 찌든 때가 끼어 있고 더치커피를 추출하는 기구(용기, 노출) 등에도 커피 찌꺼기가 눌러 붙어 있는 등 위생관리 소홀로 확인돼 ‘작업장 환경개선’과 ‘기구 등 세척공정 개선’ 등 조치했습니다.

□ 식약처는 “냉수로 장시간 추출하는 더치커피 특성상 작업장 환경이나 추출기구 등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을 경우 미생물이 쉽게 오염될 수 있으므로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며 “식품안전 관련 위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스마트폰의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2.18+식품안전현장조사TF.pdf
0.65MB


 

식약처에서 더치커피 7개 제품에서 세균이 기준치 이상이 검출되어 행정처분 및 해당 제품에 대해 판매금지 및 폐기처분을 했다고 합니다..

 

요새 더치커피를 많이도 찾고 있는데.. 냉수로 추출하는 커피이니만큼 좀 더 생산에 신경을 쓰면 얼마나 좋을까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