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靑 "문대통령, 기꺼이 AZ 접종"..3월말 예상(종합2보)

by 체커 2021. 3.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접종 시기, G7 등 고려".."대통령도 종류 선택하지 않고 접종"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청와대는 4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문 대통령은 기꺼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화이자 백신은 감염병 전담병원 등의 의료진이 접종하고 있어 문 대통령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할 가능성이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질병관리청이 필수적 공무 등 긴급출국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일반 국민들에게 백신 종류에 대한 선택권을 주지 않는 만큼 문 대통령 역시 종류를 가리지 않고서 접종을 하겠다는 뜻이다.

청와대가 이런 방침을 미리 밝힌 것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청와대는 접종 시기와 관련해선 6월 11일 영국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일정을 고려해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질병관리청의 매뉴얼과 외교 일정 등을 고려해 스케줄을 정할 것"이라고 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8주 간격으로 두 차례 백신을 맞아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문 대통령의 1차 접종은 이달 말께에는 이뤄질 전망이다.

접종 이후의 이상반응 발현 여부 등을 지켜보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내달로 일정이 넘어가지 않으리라는 것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사전에 장소를 공개하고 접종하느냐는 물음에는 "아직 거기까지 논의가 되지 않았다"면서도 "투명하게 백신을 접종한다는 것이 정부의 방침"이라고 답했다.

 

hysup@yna.co.kr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을 것이며..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를 지목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하겠다는게 입장인듯 합니다..

 

접종시기는 질병관리청의 메뉴얼과 외교 일정을 고려해 시기를 정하겠다 밝혔습니다..

 

이에 언론사는 3월 말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는 그냥 방역당국의 스케줄에 거의 맞는 시기라 볼 수 있을듯 합니다,.

때가 되서 순서 조금 앞당겨 맞는 것인데.. 생색을 내는 것이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953년생으로 68세입니다.. 즉 원래 스케줄대로라면.. 4월에서 6월 사이 접종대상입니다.. 그런데 3월 말에 맞는다면.. 원래 접종시기보다는 조금 빨리 앞당겨 백신을 접종받는 것입니다.. 

 

좋게 본다면 65세 이상 고령의 노인들이 접종을 받기전 먼저 나서서 접종을 받아 그들의 불안을 불식시키는 역활을 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백신을.. 그것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받겠다고 하면.. 잘 받으시라.. 하면 될 것을.. 이전에는 1호 접종을 하지 않느냐 비꼬던 이들... 이번에는 부작용사례를 보고 접종받는다.. 중국산 맞아라.. 쇼할려고 맞는다.. 아스트라 맞는다 해놓고 몰래 화이자 맞는다.. 심지어는 당장 지금 맞아라 댓글 쓰는 인간들이 있군요..

 

심지어는 부작용으로 사망하길 원하는 댓글도 있네요..

 

댓글링크

 

먼저 맞는다면 국민보다 먼저 맞는다고 비난할 것이고.. 이제 맞는다 하면.. 국민을 임상실험대상으로 관찰 후 맞는다며 이래도 비난.. 저래도 비난.. 

 

이젠 보궐선거를 앞두고 접종받는다고도 비난하네요.. 원래 일정보다 약간 빨리 맞는 것인데.. 서울시와 부산시의 시장 보궐선거는 4월 7일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뭐 보수가 재집권하는건 왠지 힘들것 같네요.. 이런 이들이 보수층들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