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노원 세 모녀 살해범은 '25세 김태현'..신상공개 결정

by 체커 2021. 4.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찰 심의위 공개 결정.."잔인 범죄로 사회불안 야기"

노원 세 모녀 살해범 김태현.(서울경찰청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서울 노원구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는 25세(1996년생) 남성 김태현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경찰청은 5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청사에서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살인 혐의로 구속된 김씨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심의위는 경찰 3명과 교육자·변호사·언론인 등 인력풀에서 선정된 외부위원 4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김씨의 신상 공개 여부에 대해 40여분간 논의했다.

경찰 관계자는 "김태현은 범행에 필요한 물품을 미리 준비하는 등 치밀하게 범죄를 계획하고, 순차적으로 3명의 피해자들을 모두 살해하는 중대한 결과를 초래했다"며 "피의자가 범행 일체를 시인하고 현장에서 수거한 범행 도구, 디지털포렌식 결과 등을 볼 때 충분한 증거가 확보돼 있으며, 잔인한 범죄로 사회 불안을 야기하고, 신상공개 관련 국민청원이 접수되는 등 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사안임을 고려했다"고 신상 공개 이유를 설명했다.

김씨는 지난달 23일 오후 5시30분쯤 노원구 아파트를 찾아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지난달 25일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검거됐으며, 지난 2일 체포돼 이틀 연속 조사를 받은 뒤 4일 구속됐다.

 

lgirim@news1.kr


 

서울 노원구의 아파트에 찾아가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남성의 신원이 공개되었습니다..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공개된 것입니다..

 

나중에 검찰에 송치가 될 때.. 이때는 현재모습이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엄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그래야 억울하게 세상을 떠난 세 모녀가 안식을 취할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