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무등록 제조 제품을 소분한 곡류가공품 회수 조치

by 체커 2021. 6. 28.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품제조가공업 영업등록을 하지 않은 포천맥아(경기 포천시 소재)가 제조한 제품을 식품소분업체인 전원식품에서 ‘식혜만들기’(유형: 곡류가공품) 제품으로 소분・판매한 사실을 확인했으며

 ○ 또한 수거검사 결과 ‘식혜만들기’ 제품에서 금속성 이물이 기준치 보다 초과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회수 대상은 전원식품이 소분하여 판매한 유통기한이 2022년 9월 12일까지인 ’식혜만들기‘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관할 관청에 해당 제품을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6.28+식품관리총괄과.pdf
0.62MB


식품제조가공업 영업등록을 하지 않은 포천맥아가 제조한 제품을 다른 업체가 판매한 사실이 드러나 해당 업체의 제품을 회수조치하였다고 합니다.. 해당업체가 판매한 제품은 식혜 만들기.. 유통기한이 2022.9.12자입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분들은 구입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바랍니다..

 

더욱이 이 제품에선 금속성 이물이 기준치보다 초과 검출되었다고도 합니다. 제품 자체 품질도 문제가 있었네요.. 따라서 해당 제품을 반품하기가 귀찮아서 그냥 섭취를 하는 것은 하지 말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