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납 기준 초과한 수입 건강기능식품 회수 조치

by 체커 2021. 7. 29.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수입식품 등 수입‧판매업체인 ‘(주)하이웰코리아(서울 강서구 소재)’가 수입‧판매한 뉴질랜드산 ‘프리미엄 빌베리 아이케어(빌베리추출물)’에서 납이 기준치(1.0㎎/㎏)보다 초과 검출(1.6㎎/㎏)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3년 9월 1일로 표시된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 스마트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7.28+(보도참고)+수입유통안전과.pdf
0.22MB


빌베리.. 눈에 좋은 성분이 있어서 눈의 피로와 안구건조증 완화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유럽 블루베리죠..

 

식약처는 뉴질랜드에서 수입한 빌베리 추출물 제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납성분이 검출되어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를 하였습니다. 

 

해당 제품은 프리미엄 빌베리 아이케어라는 제품으로 유통기한이 2023년 9월 1일자로 인쇄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분들은 구입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권고합니다.

 

납은 중금속 물질로 일정 기준치 이상으로 섭취시 납중독을 일으킵니다. 기준치보다 적은 양이라 할지라고 꾸준히 섭취하면 위험하기도 하고요..

 

납중독이 되면 두통, 현기증, 우울증. 정신 불안정과 더불어 복부 경련, 소화불량, 변비, 복통을 동반하여 식욕부진을 일으킵니다. 중독이 심해져 말초신경을 침범당하면 정신이상과 시력저하를 일으키고 뇌까지 이르면 뇌손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유통기한이 다른 제품은 문제 없는것 같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