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뉴있저] "국격이 녹는다"..부끄러운 코로나19 가짜뉴스

by 체커 2021. 8. 24.
반응형

다음

 

네이버

 

루마니아에서 우리에게 백신을 보낸다고 하니까 난리가 났습니다.

국민의힘 쪽에서는 우리가 지금 구걸할 처지냐, 이건 굴욕적이다라고 하는 대변인의 설명이 있었고 그다음에 원내대변인, 이건 수석대변인. 폐기 직전의 백신을 갖고 오느냐, 우리가 백신 처리국이냐. 난리가 났습니다.

대변인들이 공세를 펴니까 대선주자들이 대변인들의 말만 믿고 그대로 바통을 넘겨받았습니다.

루마니아에서 백신을 갖고 온다는 기사에 유승민, 홍준표 두 대선후보가 왜 이 모양이냐라고 정부를 비판했는데 설명이 제대로 되니까 또 다른 기사가 등장합니다.

유승민, 홍준표 두 사람이 가짜뉴스를 생산했다라고 하는 기사까지 나와버립니다.

루마니아와 우리의 백신 스와프가 지금 협의가 진행 중이라는 정부의 설명이었습니다.

한번 보시면 우리가 루마니아에 옛날에 진단키트 등 방역장비를 지원한 게 있는데 그걸로 루마니아와 우리 사이에 협력관계가 잘 맺어지고 이제 백신을 서로 남을 때 보내줬다 나중에 돌려받는 스와프를 협의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이건 또 뭘까요. 서민 교수가 22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해명이 다 끝나버린 다음에 23일날 오후 5시가 넘어서 옮겨적는 언론도 있습니다.

서민 씨가 뭐라고 했냐면 문 대통령이 오죽하면 루마니아에 백신을 구걸했을까, 국격이 녹아버린다라고 했는데 그다음 날 뒤늦게 이걸 23일 5시가 넘어서 뉴스1에서 보도를 하는군요.

왜 이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뉴스도 있었습니다.

한번 보십시오. 백신을 만드는 데 내 몸을 임상시험 대상으로 내주는데 기껏해서 공원 입장료 조금 깎아주고 봉사시간으로 인정해 주고 이래가지고서 누가 하겠냐, 이런 온라인에서 만든 가짜뉴스가 있었는데 보십시오.

백신을 개발할 때 거기에 시험대상이 되는 사람들은 백신 개발하는 제약회사로부터 돈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얼마를 받는지는 프라이빗한 거죠. 그 사람만 알게 되어 있습니다.

미국을 보면 대충 한 50~300달러 왔다 갔다 했다고 합니다.

이걸 이렇게 얘기하면 안 되는 거죠. 국가는 여기에 얹어가지고 고맙다고 공원 감면을 해 준다든가 봉사활동으로 인정한다든가 그런 겁니다.

또 온라인에서 떠도는 가짜뉴스, 이런 것도 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이게 지금 공항에 도착해서 우리 대표단이 모더나에 가서 백신을 빨리 달라고 다그치러 간 장면인데. 무슨 얘기냐 하면 거기에 골프 치러 갔냐? 골프백을 왜 들고 갔냐라고 논란이 된 사진입니다.

잘 보시면 이건 호텔에서 흔히 쓰는 크라운러기지카트고요.

그 뒤에 우리 대표단의 카트가 따로 하나 더 있습니다.

이게 누구인지 모르지만 상당히 부자가 골프 치러 가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공항에서는 쓰지 않습니다마는 거기에 골프채를 담아가는 중이고 양복을 입은 두 사람은 우리 대표단입니다.

그러니까 방송에 이렇게 나온 장면을 탁 캡처해 가지고 가짜뉴스 만들기 좋게 속인 겁니다.

언론이 곧바로 팩트체크했는데 아직도 이게 떠돌고 있습니다.

속으시면 안 됩니다.

다른 승객을 골프백 짐이 겹쳐진 가짜 사진입니다.

변상욱의 앵커 리포트였습니다.

YTN 변상욱 (byunsw@ytn.co.kr)


국격이 녹는다... 서민 교수가 SNS에서 한 말이죠..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글입니다..

 

관련링크 : [분석] 문재인 SNS 디벼보기

 

[문정권은 이렇게 국뽕에 취했고, 백신 구하기를 게을리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전 세계가 알아주는 방역 후진국으로 전락했다. 

오죽하면 루마니아한테 유통기한이 다 된 백신을 구걸까지 했을까?  

참고로 루마니아는 튀니지, 이집트, 알바니아, 베트남, 몰도바, 그루지야 등에 백신을 줬다니,

'국격 살살 녹는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

그런데 내용을 보면.. 의학교수라 하지만.. 역시나 기생충분야만 잘 알지 그외는 영 아닌 것이 보이는게.. 

 

현제 확진자수를 어떻게든 2000명 아래로.. 최종적으론 1000명 아래로 끌어내리기 위해 노력중인데.. 확산이 빠른 이유..

 

지금 퍼지고 있는게 델타변이 바이러스이기에.. 특히나 확진자로부터 배출되는 바이러스가 델타변이가 월등히 많다는 보도도 나왔었더랬죠.. 현재 우세종이 되었고요..

 

관련뉴스 : '델타변이' 발병 당일 바이러스 배출, 1차 유행보다 300배 많아

 

그럼에도 거리두기가 실종된 사례 여러번 목격되어 보도가 되기도 했죠..

 

더욱이 델타변이.. 현재 나온 백신들은 모두 100% 막지 못한다 알려졌기도 했고요.. 다만 중증으로 가는건 대부분 막긴 하지만..

 

결국 차단만이 최선인 것이고.. 마스크 잘 쓰고.. 거리두기를 잘해야 하는게 최선임에도..

 

현재 한국내에선... 몰래 영업하다 적발된 사례.. 공원등에서 마스크 없이 몰려 술파티하는 사례.. 마스크 없이 다중이용시설 이용하다 거부당하자 폭행을 하는 사례.. 얼마나 나오고 있을까요?

 

대체공휴일까지 주면서 집에서 좀 쉬라 했는데.. 제주도나 전국 여기저기 놀러가는 인간들이 넘쳐나 결국 전국 해수욕장들은 대부분 조기 폐쇄... 안전요원 철수 및 편의시설 폐쇄.. 그럼에도 찾아갔다 해수욕장에서 물에 빠져 사망하는 사고까지 발생한 걸 생각하면..

 

이런거 싹 다 무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하고 있음에도 확진자 줄지 않는다고 비난.. 

 

결국 서민 교수는 그냥 보수인사일 뿐.. 무시가 답이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뭐 대부분 무시를 하는듯 하지만.. 물론 보수진영에선 떠받들고 있겠지만..

 

어찌되었든.. 위의 언론사는 가짜뉴스 사례를 소개했고 왜 가짜뉴스인지 밝혔습니다..

 

이 보도를 보고.. YTN이 어용언론사.. 가짜뉴스를 내보낸다고 비난하네요.. 다만 비난을 하면서 언론사가 주장한 내용에 대해선 반박은 못하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