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곽상도 "의원직 사퇴..특검 수사 간절히 희망"

by 체커 2021. 10.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국민의힘 소속이었던 무소속 곽상도 의원이 아들의 화천대유 50억 논란과 관련해 오늘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더이상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기 어려운 것으로 판단했다면서, 대장동 개발의혹과 관련해서는 특검 수사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들어보시죠.

[곽상도 / 무소속 의원]

이번 사안과 관련해서는 어떤 말씀을 드려도 오해를 더 크게 불러일으킬 뿐 불신이 거두어지지 않아 국회의원으로서 더 이상 활동하기 어려워 의원직을 사퇴하고자 합니다. 대장동 개발사업의 몸통이 누구이고, 7천억 원이 누구에게 귀속되었는지도 곧 밝혀질 것입니다. 검경 수뇌부, 수사팀 검사들이 정권 친화적인 성향으로 구성되어 있어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가 될 것인지 의문이므로 특검을 통해 수사가 진행되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곽상도의원이 의원직 사퇴를 발표했습니다.. 이유는 많이 알려진 화천대유와 자신의 아들에 대한 의혹 때문에..

 

사퇴를 하면서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에 대해 특검을 통한 수사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 밝혔습니다..

 

사퇴를 발표한 뒤.. 곽상도의원의 아들의 집에 대해 검찰이 압수수색을 벌였으며.. 곽 의원의 아들의 휴대전화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곽상도의원은 이후 사퇴서를 국회의장에게 제출하고..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보궐선거 여부에 대한 검토가 나오겠죠..

 

곽상도의원이 사퇴를 밝힘에 따라 국민의힘은 다시 여당.. 이재명 지사에 대한 공격수위를 올리고 있습니다. 아마 이전보다는 더 치열한 공방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곽상도의원... 문재인 대통령 가족과.. 조국 교수의 가족에 대해 그리도 물어 뜯었었는데.. 정작 본인도 가족때문에 국회의원직을 내려놓았습니다. 이전 행적을 생각하면서 자신의 처지를 보면... 무슨 생각이 날련지 세삼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