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아이폰13 시리즈를 주문했는데 정작 배송받은 것은 참치캔이었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종종 발생하는 중고거래 사기가 아닌 쿠팡 주문이었다.
쿠팡을 통해 애플 최신 제품을 구매했는데 엉뚱한 물품이 배송됐다는 사연은 이밖에도 더 있다.
“통조림 받았는데 환불만 가능하다고 한다”
지난 15일 아이폰 등 애플 제품 관련 네이버 카페 회원 A씨는 “쿠팡에서 아이폰13 프로 맥스를 주문했는데 고양이 사료 캔이 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배송상자 속에 완충재로 포장된 고양이 사료 캔 사진을 공개했다.
A씨는 “10월 25일 배송된다고 안내받았다. 며칠 전에는 쿠팡 측에서 ‘걱정하지 말라’는 전화도 받았다”고 전했다.
몇 년 전부터 쿠팡은 아이폰 최신 모델이 발매될 때마다 사전예약을 받아 판매했다. 최근 공급 지연 등의 문제로 실제 제품을 받을 날짜가 미뤄질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나왔는데 쿠팡에서 제때 배송될 것이라는 안내까지 했다는 것이다.
A씨는 “(아이폰13을 주문한) 다른 분들이 (배송일) 당겨진다고 해서 봤더니, 내가 주문한 것도 당겨지더라. 너무 기뻤다”고 했다.
그런데 배송을 받고 정작 상자를 열어보니 엉뚱한 물품이 들어 있었다는 것이다.
그는 “전에 쿠팡에서 아이폰12 프로 맥스 주문했을 때에는 인스턴트 커피가 왔다. 이번에는 그러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면서 “이번에 (물품이) 도착해서 열어 보니 웬 고양이 캔이 있더라”라며 분노했다.
쿠팡에 오배송 문제를 연락했더니 “(주문한 아이폰13 프로 맥스가) 매진돼 교환이 불가능하다”, “쿠팡 캐시로 적립해 드리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A씨는 주장했다.
그는 “(쿠팡 측에서) 환불 처리만 된다더라. (주문)취소품이 있냐고 물었더니 ‘모르겠다’고 했다”면서 “지금 마땅히 쓸 휴대전화도 없다. 기존에 쓰던 휴대전화는 중고거래가 잡혀 있는 상황”이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쿠팡 오배송을 당했다는 A씨의 사연에 의구심을 표하는 의견이 올라오자 A씨는 지난해 인스턴트 커피를 받았을 때 찍은 사진과 당시 쿠팡 후기, 당시에 다른 사람들과 이에 대해 나눴던 메신저 대화 등을 캡처해 공개했다.
이 같은 쿠팡 오배송은 A씨만 겪은 것이 아니었다.
에어팟 프로 주문하고 참치캔 받은 사례도
같은 날 A씨가 글을 올리기에 앞서 또 다른 회원 B씨도 비슷한 경험담을 올렸다.
B씨는 아이폰13을 주문했는데 정작 받은 물품은 국내 유명 브랜드 참치캔이었다.
송장에 B씨의 이름도 정확히 적혀 있고, 상자 테이프를 재부착한 흔적도 보이지 않는다며 오배송이나 배송 바꿔치기일 가능성은 작은 것으로 B씨는 판단했다.
그는 쿠팡 상담사와 통화한 결과 사전예약 제품은 오배송이든 불량이든 무조건 환불만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B씨가 상담사에게 “그냥 넘어갈 문제가 아닌 것 같다. 단순 오배송이 아니다. 나 다음에 누군가가 또 참치캔을 받을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물었다.
이에 상담사는 “드릴 말씀이 없네요”라며 웃었고 비슷한 오배송 건이 있는지 알아보고 연락하겠다고 했다고 B씨는 전했다.
B씨가 이러한 오배송이 이례적인 사례가 아니라고 본 것은 앞서 또 다른 오배송 경험담을 봤기 때문이다.
B씨가 공개한 쿠팡 상품 후기 캡처를 보면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를 주문한 한 고객은 에어팟 프로 대신 B씨가 같은 브랜드의 참치캔을 받았다.
그 밖에도 아이폰13 미니를 주문한 한 고객은 옥수수 통조림을 받았고, 아이폰12 사전예약 때 스파게티 소스를 받았다는 후기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오배송 논란이네요.. 쿠팡에서 벌어진 일입니다..
혹시 주소가 잘못된 건가 싶은데.. 그건 아닌것처럼 보이죠.. 그럼 운송장의 주소와 물품명이 맞다면.. 오배송이 아니라 바꿔치기를 한 것으로 의심될 여지가 크죠..
그런데 쿠팡측의 대응은 참 논란을 더 키우는 것 같군요..
판매처에서 문제가 있는거 아닐까 싶었었죠.. 그런데 쿠팡이 예약구매를 진행한 거였네요.. 판매처가 쿠팡이 되는 것이니..
그런데 쿠팡의 대응.. 오배송이 발생한 고객에 대해선 그저 환불..
거기다 상담원의 말..
B씨가 상담사에게 “그냥 넘어갈 문제가 아닌 것 같다. 단순 오배송이 아니다. 나 다음에 누군가가 또 참치캔을 받을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물었다.
이에 상담사는 “드릴 말씀이 없네요”라며 웃었고 비슷한 오배송 건이 있는지 알아보고 연락하겠다고 했다고 B씨는 전했다.
상담사가 웃으면서 넘길정도로 자주 있던 일 아닐까 싶군요..
뭐 쿠팡을 이용하지 않으니.. 저런 사례 접할 기회는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도 쿠팡을 이용하는 이들에겐 이 보도로 쿠팡의 신뢰도가 꽤나 좋지 않을 것 같은 예감이 드는군요..
오배송 상황이 발생한 물품은 아이폰과 에어팟.. 가격이 꽤 있는 비싼 물품인데.. 다른 물품도 이런 오배송 사례가 있지 않을까 싶군요.. 쿠팡을 이용하는 분들은 주의바랍니다.
쿠팡은 좀 내부 조사를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오배송에.. 심지어는 제품 바꿔치기를 한 정황이 보이니.. 설마 쿠팡이 의도적으로 한건 아닐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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