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극단적 선택 연인에게 "죽으려면 죽어라" 말한 경찰관

by 체커 2021. 11.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인천 경찰관 협박 혐의로 긴급체포
내연녀 숨지기 전 전화통화에서 협박
경찰, 자살교사 혐의 여부 수사 중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자살 직전의 내연녀를 협박한 혐의로 인천지역 경찰관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서부경찰서는 협박 혐의로 인천의 한 경찰서 소속 A경위(40대)를 긴급체포했다고 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일 새벽 연인 B씨(40대·여)와의 전화통화에서 B씨를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인천 서구 가정동 한 빌라에 살고 있던 B씨는 A씨와의 전화통화가 끝난 뒤 집 안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야간근무를 마치고 2일 오전 8시30분께 B씨 거주지를 방문한 A씨는 B씨가 숨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112·119에 신고했다. 경찰은 “B씨 사망과 관련해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B씨의 휴대전화 포렌식 과정에서 A씨가 협박한 내용이 B씨 전화기에 녹취된 것을 확인했다. 이어 5일 오후 8시35분께 B씨 시신이 안치된 장례식장 인근 커피숍에서 A씨를 긴급체포했다.

A씨는 3년 전부터 B씨와 사귄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B씨가 한 달 전에 고소한 가해자로 인해 불안해하는 것을 알았다. 이 때문에 2주 전부터 가족 명의의 가정동 빌라 빈집에서 B씨가 거주하도록 도와줬다.

경찰은 2일 새벽 전화통화에서 B씨가 “나 죽을 거 같아”라고 말하자 A씨가 “죽으려면 죽어라”고 말한 것에 대해 자살교사 혐의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또 A씨의 협박이 자살교사가 될 수 있는지도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B씨가 숨진 뒤 A씨가 휴대전화로 지인에게 죽고싶다는 메시지를 보낸 것을 확인해 긴급체포했다”며 “A씨를 상대로 B씨의 사망 관련성 여부를 철저하게 조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B씨는 고소사건 가해자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였다”며 “극단적 선택을 한 이유는 공개할 수 없다. A씨의 협박 내용도 알려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종일 (apple223@edaily.co.kr)


반응형

여성이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 사귀는 남성에게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2일 새벽 전화통화에서 B씨가 “나 죽을 거 같아”라고 말하자 A씨가 “죽으려면 죽어라”고 답을 했고.. 이후 야간근무를 마치고 여성의 집에 방문했다 숨져있는걸 확인 후.. 119와 112에 신고했다고 합니다.. 남성은 경찰이었거든요.

 

협박혐의로 체포했다고 언론사가 보도했는데.. 내용을 보니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이유는 자살방지입니다.

 

남성이 지인에게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보냈기 때문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B씨가 숨진 뒤 A씨가 휴대전화로 지인에게 죽고싶다는 메시지를 보낸 것을 확인해 긴급체포했다”며 “A씨를 상대로 B씨의 사망 관련성 여부를 철저하게 조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협박혐의가 되는지는 경찰이 조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협박을 했다고 단정을 짓는건 성급한 판단 아닐까 합니다. 앞 뒤 정황상 남성은 여성을 협박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더욱이.. 남성은 여성이 고소를 당해 불안해 하는 상황에서 거주지를 제공했습니다. 물론 고소한 이에게 여성의 거주사실을 알리지 않았고요. 따라서 여성이 극단적 선택을 하게끔 뭔가를 하지 않고 오히려 보호하는 행적을 보였습니다.

 

여성이 남성에게 전화하여 죽을 것 같다고 말한 당시.. 왜 '죽으려면 죽어'라고 답을 했을까 싶은데.. 정말 죽으라고 답을 한 것인지 따진다면 많은 이들은 아닐것이라 판단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남성이 너무 성급히.. 그리고 생각없이 답을 했다는 것에는 동의할테고요..

 

이후 남성은 죄책감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지인에게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보낼 정도였으니.. 물론 정확한 속내는 알 수 없겠죠.

 

어찌되었든.. 피난처를 제공받은 여성이 남성의 전화를 받고 극단적 선택을 했습니다. 남성의 대답때문에 극단적 선택을 한것인지.. 고소당한 상황에서 불안감에 결국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인지는 수사를 하지만 밝히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이번 사례로 상대의 불안한 정서를 알고 있다면.. 말 한마디에 사람의 목숨이 없어질 수도 있다는 걸 알 수 있기에.. 말을 생각없이.. 특히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에게 뱉듯이 하는게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알 수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