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대장동 수사팀 '쪼개기 회식' 논란..대검, 진상 파악 지시

by 체커 2021. 11. 19.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대장동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직전, 16명이 인원을 나눠 이른바 '쪼개기 회식'을 가졌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논란이 일자, 대검이 진상 파악을 지시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은 지난 4일 새벽, 화천대유 소유주 김만배 씨와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에 대해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하자 당일 저녁 서초동의 한 음식점에서 단체 회식 자리를 가졌습니다.

해당 음식점에는 대장동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 부장검사실 번호를 뜻하는 '605호'라는 예약자 명으로 20여 명이 예약을 했고, 수사팀 관계자 16명이 회식에 참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당시 수사팀은 방을 2개로 예약해 8명씩 나눠서 회식을 가졌는데, 10명으로 제한된 모임 인원을 피한 꼼수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그간 집합금지 인원에 맞춰 테이블이나 방을 나누더라도 같은 일행인 경우 방역수칙 위반으로 간주해왔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해당 회식 이후 유경필 부장검사를 비롯해 수사팀 관계자 7명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수사에 차질이 빚어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당시 회식 자리에는 대장동 수사를 이끌었던 수사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도 참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회식 사태와는 별개로 오늘(19일)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 소속 직원 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으며 수사팀의 부적절한 처신이 다시 한 번 도마에 올랐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측은 "여하를 불문하고 불찰에 대해 송구하다"고 거듭 해명했습니다.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당국은 법무부를 통해 대검찰청에 사실관계 확인을 지시했고, 서울중앙지검 사무국 총무과는 사실 관계 파악에 나섰습니다. 

배준우 기자gate@sbs.co.kr


반응형
728x90

대장동 수사팀이.. 단체 회식을 가졌다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대장동 수사중인데.. 수사에 차질이 불가피 하죠..

 

왜 회식을 했을가 싶은데.. 대장동 관련 화천대유 김만배씨와 천화동인 남욱 변호사의 구속영장이 발부되어 자축할려는 의도였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 일상화를 위해 사적모임에 대해 인원제한이 있는데.. 접종자 구분없이 10명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마저도 현재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 2차 개편은 거의 포기상태이죠.. 오히려 코로나 일상화 정책을 포기하고 다시 방역수칙을 강화하는거 아닐까 우려될 정도로...

 

대장동 수사팀은 이런 방역수칙을 위반하는걸 피하기 위해 8명씩 쪼개서 회식자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꼼수죠..

 

하지만 방역당국은 8명이더라도.. 그 이상의 인원이 같은 참석자였다면.. 쪼개더라도 방역수칙은 위반한 것이라 판단하고 행정처분을 내립니다. 

 

더욱이 대장동수사팀은 역학조사관이 방역수칙 위반을 했다고 말하지 않았다 했는데.. 역학조사관은 당시 회식에 얼마나 누가 참여했는지.. 그리고 이후 동선에 대해서 조사를 하는 것이기에.. 같은 소속의 다른 팀이 있었다는것.. 그래서 위반이 맞다고 판단하기가 애매했기에 섣부르게 맞다고 단언하진 못했을 겁니다.

 

대장동 수사팀의 안이한 판단으로 섣부른 회식을 한 결과는 집단감염.. 수사에 차질이 불가피합니다.

 

더욱이... 김만배씨와 남욱 변호사는 구속되고도 제대로된 수사를 할 수 있는 기간이 줄어버렸습니다. 이후 구속기간이 만료되면 과연 연장할 수 있을지.. 또다시 구속이 가능한지 의문이죠..

 

이런 상황까지 벌어졌으니.. 국무총리실은 이에대한 지시를 내렸고.. 그 지시서를 법무부를 통해 대검에 전달되어 내부감찰에 들어갔습니다.

 

대장동사태... 많은 이들의 관심을 가지는.. 그리고 대선후보와 연관된 민감한 사건인데..제대로된 수사가 어려워졌으니.. 비난은 말할것도 없을 것 같군요.. 이런 모습은 결국 특검을 해야 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릴 수 밖에 없겠군요.

 

검찰의 수사가 미진하면.. 당연히 특검을 하리라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