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尹 떠나는 김종인 "쿠데타?..뜻 안맞으면 헤어질 수밖에"

by 체커 2022. 1.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윤석열 대선후보와 결별 수순에 들어갔습니다.

김 위원장은 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총괄선대위원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그는 "선대위 개편을 대통령 당선을 위해 하자는 것인데, 쿠데타니, 상왕이니 이딴 소리를 하고, 뜻이 안 맞으면 헤어지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그는 "(내가 선대위에) 억지로 끌려간 사람인데 미련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후보와 직접 소통했느냐'는 질문에 "어제 나하고는 아무 연락도 없었다"고만 답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출근길 기자들에게도 "뜻이 안 맞으면 헤어질 수밖에 없다.", "(윤 후보가 11시에 어떻게 발표하든지) 나는 더 이상 뜻이 안 맞는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일부 언론보도를 언급하면서 "이준석 대표와 내가 쿠데타를 했다고 하는데 내가 뭐가 답답해 이준석과 쿠데타를 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내 일상으로 돌아가겠다"며 "(선대위에서) 아무런 이해관계 없이 윤 후보 당선을 도와주는 사람은 나 이외에는 없다. 다들 개인적 이해관계에 의해 일하는 사람들"이라고 쏘아붙였습니다.

이른바 '윤핵관(윤 후보 측 핵심 관계자)' 논란에 대해서도 "앞으로도 똑같을 것"이라며 냉담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 위원장의 출근길,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전석우>

<영상: 연합뉴스TV>


반응형

국민의힘 선대위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결국 선대위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윤석열 선대위는 해체가 된 것이고.. 새롭게 구성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윤후보 지지자들은 일단 지켜보는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김종인 위원장을 떠나보낸 것이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싶네요..

 

일단 이런 파국을 맞이하게 만든 원인... 생각해보면 사실 후보에게 있었죠.. 후보의 말 때문에 말이죠..

 

만약 선대위가 다시 만들어진다 하더라도.. 후보가 바뀌지 않는다면 과연 이전 선대위와 뭐가 달라질까 의문이 좀 있긴 합니다.

 

11시 조금 넘은 시간에 윤석열 대선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선대위 해체를 발표했습니다. 2030이 원하는 말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의 발언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의미 아닐까 싶죠..

 

이제 이후 어떤 말을 할까 싶은데.. 현재 상대당의 후보는 상승세 중이고.. 뒤에는 다른 당 후보가 빠른속도로 올라오고 있죠..

 

과연 추격을 뿌리치고 앞서가는 후보를 잡을 수 있을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