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폰석열' 청년간담회 파국에..朴 "민주당 계열이 들어왔다" 황당 해명까지

by 체커 2022. 1.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5일 선대위 해체날 '청년간담회' 아수라장
참석한다던 尹, 스피커폰으로 인사말만
박성중 "민주당 계열이 밀고 들어왔다"
논란 일자 청년 보좌역 "후보 교체가 여론"

[서울경제]
국민의힘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참석 예정이라며 개최한 청년 간담회가 5일 욕설과 강제 퇴장이 뒤섞인 아수라장으로 끝났다.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겠다며 윤 후보가 직접 뽑은 한 청년 보좌역은 이 사태에 “청년들은 후보교체를 원한다”며 사퇴 뜻까지 밝혔다. 모두 윤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체하고 청년 중심의 ‘초슬림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선언한 날 발생한 일이다.

“참석한다더니 스피커폰? ‘폰석열’인가” 참석자들 분노


국민의힘은 선대위 산하 국민소통본부(본부장 박성중)는 이날 오후 4시 ‘전국 청년 간담회’ 화상 회의를 열었다. 당 운영과 선거 운동 과정에 있어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취지다. 앞서 참석 예정자들에게 배포된 안내문에는 ‘윤석열 후보 참석 예정’이라는 문구도 붙어 있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사무총장직과 선대위 종합지원총괄본부장직에서 사의를 표명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도 함께 자리했다. 권 사무총장은 자신을 ‘사무총장’이라고 소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간담회에는 290여 명 청년들이 참석했지만 윤 후보는 간담회 시작 20분이 지나도 나타나지 않았다. 이에 일부 참석자들은 분노를 표하기 시작했다. ‘윤 후보님은 오늘도 지각하시나’라고 댓글을 단 한 참석자는 주최 측으로부터 강제 퇴장 당하기도 했다.

한 참석자가 ‘후보님은 언제 나오시나’라고 묻자 권 의원은 “윤 후보가 스피커폰을 통해 인사 드리겠다”고 답했다. 윤 후보가 전화 통화를 통해 “새해 복 많이 받으라” 등 인사말을 건네고 퇴장했다. 결국 윤 후보가 전화를 끊자 마자 일부 청년들이 “아직도 정신을 못차렸나” 등 거친 욕설과 비속어를 쏟아내며 소란이 빚어졌다. 한 참석자는 “‘폰석열’(폰+윤석열)인가”라고 불만을 터뜨리기도 했다.

박 의원은 서울경제와의 통화에서 ‘청년들의 반발로 진행에 문제가 있었다’는 질의에 “애로사항 없이 쭉 진행했다”면서도 “청년들 중에 이준석 계열과 민주당 계열이 막 들어왔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원래는 우리가 전국의 청년 당원 225명을 사전에 초청해 세팅을 했다”라며 “민주당 쪽에 알려져 훼방을 놓으니 그 중 일부를 못 들어오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윤 후보의 전화 참석에 대해선 “윤 후보가 참석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지 참석 예정 그런 건 없었다”라며 “선거 본부 구성 때문에 오후 3시 30분 쯤 못 오신다고 연락이 온 것”이라고 해명했다. 권 의원 참석에 대해선 “이 행사가 2주 전에 기획이 된 것인데 종합지원총괄본부 산하 국민소통본부에서 주관한 것이니 총괄본부장을 맡았던 권 의원이 온 것”이라고 말했다.

“후보 교체” “朴 퇴진하라” 청년 당원들 일제히 반발

/페이스북 캡쳐

간담회가 파국으로 끝나자 당 내에서는 즉각적으로 반발이 터져나왔다. 곽승용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 청년보좌역은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진행된 청년 간담회를 보고 청년보좌역직을 사퇴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곽 청년보좌역은 앞서 선대위 신년회의에서 윤 후보에게 “극단주의 페미니즘에 기대어 여성 표를 얻으려는 기이한 전략을 그만두시라”고 조언을 건넨 뒤 윤 후보와 포옹하기도 한 인물이다.

곽 청년보좌역은 “청년보좌역직을 내려놓으며 청년들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라는 저의 본분에 따라 마지막으로 제언 드린다”라며 “청년들은 후보 교체를 원하고 있다. 이것이 제가 파악한 청년들 여론”이라고 꼬집었다.

장예찬 선대위 청년본부장도 성명을 내고 “국민소통본부 주관 전국 청년간담회에서 고성과 욕설이 오갔다”라며 “박 의원의 공개 사과와 퇴진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장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 보좌역은 물론 청년본부 실무자 그 누구와도 사전 조율되지 않았다”라며 “후보에게도 보고되지 않은 일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시 실망감을 안겨드려 청년들에게 사죄드린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불미스러운 사태···조치 취할 것”


논란이 커지자 국민의힘은 “윤 후보의 참석은 예정돼 있지 않았다”며 진화에 나섰다. 국민의힘 공보단은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금일 개최된 '전국 청년 간담회' 화상회의는 기존 중앙선대위 소속 국민소통본부에서 진행했다”며 “소통본부는 후보가 화상으로 회의에 참석할 예정임을 참석자들에게 공지했으나 후보 측과 상의된 바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 후보는 권성동 전 사무총장의 현장 전화연결을 받고 즉석에서 청년들에게 인사를 드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국민의힘은 “소통본부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공지를 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며, 참석자들을 실망시켜드린 점에 대해 선거관계자들은 깊은 유감을 표한다”라며 “금일 빚어진 불미스러운 사태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말했다.

김남균 기자 south@sedaily.com


반응형

국민의힘 서울시당에서 청년간담회가 있었나 봅니다..

 

그리고.. 그 청년간담회가 끝난 후.. 국민의힘 정책본부 청년보좌직을 가진 사람이 자리에서 스스로 사퇴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왜일까 싶죠.. 뉴스에는 사진만 나왔는데.. 다행인건지 영상도 있네요..

 

영상보고 혹시 짜집기를 한 거 아닌가 싶은데.. 그건 아닌것 같더군요.

 

영상을 보고... 댓글도 달린 것 같은데.. 이 글귀가 가장 눈에 띄더군요..

 

'차라리 후보직을 포기해라.. 대선을 포기해라..'

 

5일.. 윤석열 후보는 선대위 해체를 발표했습니다. 새롭게 선대위를 만들고 재정비해서 제대로 활동하겠다고..

 

그런데.. 첫날부터 사고를 쳐버렸네요.. 저자리에 왜 권성동의원이 간 것인지...;;

 

영상을 보고.. 아마 이후 여론조사에서 20,30대의 지지율이 많이 빠지는거 아닌가 우려되네요..

 

윤후보는 이전 토론을 기피하는 듯한 행동을 보인것에 대해.. 토론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죠..

 

관련뉴스 : 윤석열의 태세 전환 "토론 적극 나서 대선 후보 자격 증명하겠다"

더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5일 "민주주의 사회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해 토론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하다. 토론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윤 후보를 향해 "토론을 회피한다"고 비판해왔다. 이에 윤 후보는 "이런 사람이랑 토론을 해야 하나. 같잖다"며 일축했지만, 선거대책위원회 쇄신과 함께 변화된 모습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 후보로서 내놓은 입장과 공약을 검증하려면 법정 토론 3회로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이어 "토론회를 통해 대선 후보의 자격을 증명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정책과 대안을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선거대책위원회 재편 관련 발표를 한 뒤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도 "법정 토론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이라며 "실무진들에게 법정 토론 이외의 토론에 대한 협의에 착수하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29일 경상북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민주당에서 후보가 저보고 토론하자고 하더라. 제가 바봅니까?"라며 "국민의 알 권리를 얘기하려면 대장동과 백현동의 진상부터 밝히고 또 민주당 후보를 둘러싸고 있는 음습한 조직폭력배 이야기, 잔인한 범죄 이야기, 그걸 먼저 밝히라. 국민의 알 권리는 그게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의 공약 말 바꾸기를 거론하며 "제가 이런 사람하고 국민 여러분 보는 앞에서 토론해야 하겠느냐. 어이가 없다"며 "정말 같잖다. 이거 뭐 물타기 하려고 그러느냐"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free21@mt.co.kr

 

혹시 그 토론에 참여하는거... 영상통화로 참여한다는걸 의미하는거 아닌가 좀 의심이 드네요..

 

아 그리고.. 앞으로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선대위에 들어갈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사본문에서 해명을 한 박성중의원의 해명..

“애로사항 없이 쭉 진행했다”면서도 “청년들 중에 이준석 계열과 민주당 계열이 막 들어왔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원래는 우리가 전국의 청년 당원 225명을 사전에 초청해 세팅을 했다”라며 “민주당 쪽에 알려져 훼방을 놓으니 그 중 일부를 못 들어오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민주당탓을 하네요.. 저 청년간담회에 민주당이 뭔 이득을 보려 훼방을 놓을까 의문이 드는데 말이죠.. 민주당은 현재의 국민의힘과 윤후보 선대위를 보고.. 그냥 놔둬도 문제없을 것이라 생각할법한데.. 국민의힘에서 민주당쪽이 들어와 훼방을 놨다는 근거없는 발언을 왜 했는지 의문이 들죠.. 왠지... 지금의 지지율 하락으로는 만족을 못하나 봅니다..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에서 말이죠.. 후보는 이제 발등에 불이 떨어져 다급한 상황인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