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윤쩍벌 처단"..이재명측, 윤석열 '저주의식' 논란 사과

by 체커 2022. 2.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與 선대위 인사가 윤석열 저주의식?..'오살 의식' 논란
"윤쩍벌 처단"..이재명측, 윤석열 '저주의식' 논란 사과
이재명측, 밀짚인형 저주..이준석 "주술 캠프 명확"

남모씨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밀짚 인형 사진. / 사진=페이스북 캡처
남씨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명의로 발행된 임명장을 공개한 바 있다. / 사진=페이스북 캡처

■ 진행 : 박석원 앵커

■ 출연 :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 김경진 국민의힘 선대본부 공보특보단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후보들 공약, 정책 이런 것들도 중요한데 의외의 이슈가 더 관심받는 대선이라서 지금 무속 혹은 저주 인형 논란이 또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금 사진 게재한 사람이 민주당 선대위 관계자로 알려져서 밀짚인형 같은 것들을 놓고 저주의식을 했다, 이런 것들에 대해서 사과를 해야 된다,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사과해야 된다는 입장이잖아요.

[김경진]

아마 그분이 특별분과 무슨 위원장인가를 맡으셨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마 임명장 받은 것도 본인의 SNS에 올려놓으셨던 것 같고. 그리고 희한한 퍼포먼스 하는 것도 사진을 찍어서 올려놓으셨다는 것 같고. 상당히 비판받아 마땅하다. 이 정도 말씀만 드리겠습니다.

[현근택]

제가 한마디 드리면 일단 잘못한 거 맞죠. 사과드리는 게 맞고. 그런데 이런 게 있습니다. 당 관련해서 임명장을 받으면 그 사람이 선대위 관계자냐, 선거 때 다 아시겠지만 임명장 수만 장 나갑니다. 임명장 위임...이분이 실제로 선대위에서 활동하는 건 거기에 나와서 활동하는 것이고 임명장 받아서 그분이 우리 선대위에서 활동한다, 이렇게 얘기할 수는 없고요. 그런데 어쨌든 제가 봐도 잘못된 활동이고 본인 스스로도 사과했고 반납했고. 그런데 이분이 저희 당에서 활동하는 사람으로서 저희들이 그걸 기획하거나 이런 건 전혀 아니다. 그리고 제가 봐도 잘못된 행동입니다. 후보를 특정해서 이렇게 한다는 건 말이 안 되는 거거든요.

[앵커]

두 분 모두 잘못된 행동이었다, 이렇게 공통적으로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반응형

이제.. 대통령후보로서 정식 등록을 하고.. 선거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이전에도 선거활동 관련해서 논란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있군요..

 

더불어민주당쪽입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저주하는 사진과 글을 누가 올렸는데.. 그 사람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선대위쪽에서 임명장을 받은.. 이재명 후보의 지지자라고 합니다. 선대위 관계자 아닐까 싶은데.. 임명장을 받은 지지자 같네요.. 

 

논란이 되자 해당 게시물은 삭제가 되었고.. 민주당쪽은 그 사람을 해촉했다고 합니다..

 

참고뉴스 : "윤쩍벌 처단"..이재명측, 윤석열 '저주의식' 논란 사과

더보기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대위 산하 위원회의 ‘상임위원장’에 임명됐다고 임명장 사진까지 공개한 인사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저주하는 의식을 치르는 듯한 모습의 사진을 게재한 가운데, 논란이 확산되자 이를 사과하고 나섰다.

15일 민주당 선대위 더밝은미래위원회 대한민국바로세우기 상임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남모씨의 페이스북에 따르면 그는 전날 “며칠 전 술에 취한 상태로 감정을 절제하지 못해 윤 후보에 대해 과한 저주를 퍼부었다”며 “윤 후보에게 못할 짓을 한 점 사과드리고 반성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저에게 과분한 민주당의 임명장을 받아 공명심에 자랑하고 싶어 임명장도 올렸다”며 “임명장의 무게를 견디지 못했으니 조용히 그 임명장도 반납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옳지 못한 행동이었다”며 “저의 불미스러운 행동으로 인해 상처 받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민주당도 “A씨의 행동은 선대위 입장과 무관하다”며 “본인의 사의 표명에 따라 선대위직에서도 해촉됐다”고 밝혔다.

 

남씨는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부터 오살(五殺) 의식을 시작하겠노라”라며 “윤 쩍벌(윤석열)을 민족의 이름으로 처단한다”는 글과 함께 사진 4장을 공개했다. 오살이란 과거 왕정 시대 죄인의 머리를 찍어 죽인 다음 팔다리를 베는 사형 방법을 뜻한다.
남씨가 올린 사진에는 ‘윤쩍벌’이라고 적힌 흰 종이가 붙인 밀집 인형이 담겼다. 또 다른 사진에는 밀집 인형에 죽창처럼 보이는 날카로운 도구를 찔러놓은 듯한 모습이 담겼다. 현재 해당 사진은 삭제된 상태다.

그는 지난 4일 “부족한 제가 더밝은미래위원회 대한민국바로세우기 상임위원장으로 임명받았다”라며 이 후보가 발행한 것으로 나와 있는 임명장 사진도 올렸다.

임명장에는 남씨의 이름과 ‘위 사람을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더밝은미래위원회 대한민국바로세우기위원회 상임위원장으로 임명함’이라는 글귀가 적혔다. 임명 날짜는 ‘2022년 2월 3일’이었다.

이러한 남씨의 윤 후보 ‘저주의식’을 접한 국민의힘은 이 후보와 민주당에 사과를 촉구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위와 관련된 기사를 공유하며 “집권여당이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하기 보다는 ”오살“같은 섬뜩한 주술의식으로 선거를 치르려고 한다는 것 자체가 제정신이 아니다”라며 “선대위에 왜 이런 분이 필요했는지 민주당은 제대로 해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차승훈 국민의힘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을 통해 “이 후보는 즉시 윤 후보와 국민께 사과하고 해당 인사를 경질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 부대변인은 “윤 후보에게 신천지 압수수색을 무속인 조언에 따른 것이라는 황당무계한 주장을 펼치는데 왜 이렇게 무리한 주장을 펼치는지 궁금증이 풀린다”며 “무속이 일상이 된 이 후보 측에서는 얼마든지 가능한 자연스러운 상상이기 때문”이라고 일갈했다.

박민영 국민의힘 청년보좌역도 이날 페이스북에 남씨의 게시글을 공유하고 “선거 내내 무속 타령하시더니 진짜 무속이 뭔지 제대로 알려 준다”며 “아무리 그래도 어떻게 상대 후보를 향해 저주의식을 하고 그걸 자랑이라고 페북에 올립니까?”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강령술에 부두술에 상상을 초월하는 저급스러운 네거티브에 수준 맞춰드리기도 참 어렵다”며 “대단들 하시다”라고 비꼬았다.

한편 더밝은미래위원회(위원회)는 지난달 18일 이 후보 선대위 소속으로 자발적으로 나선 시민조직이다. 이날 민주당사 4층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이 후보는 영상으로 “어렵게 이 자리까지 왔으니 조금만 참고 견뎌서 새로운 나라 더 밝은 미래를 위해 질주하자”고 축사를 남겼다.

이선영 (bliss24@edaily.co.kr)

그동안... 더불어민주당쪽에선 국민의힘쪽에 무속인이 있다고 그리도 공격했는데.. 이렇게 되면.. 더불어민주당도 뭐가 다르냐 반박당할게 뻔하겠죠..

 

일단 논란이 되자 게시물이 삭제 되었고.. 해촉이 되었고.. 더불어민주당쪽에선 사과도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쪽에선 잘한것도 없으니.. 물론 선대위 입장은 아니라고 선을 긋겠지만.. 그렇다고 선대위에서 받은 임명장이 있어 연관이 안되었다 할 수 없으니.. 내부 단속 잘해야 할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