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李 글마다 "소고기·초밥" 이준석 조롱댓글..與 "이쯤해라" 폭발

by 체커 2022. 2. 2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왼쪽),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페이스북을 통해 공약이나 정견을 발표하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댓글로 조롱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이에 전용기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쯤에서 멈추라. 결국 부메랑이 될 것이다”라며 비판했다.

이 후보는 지난 21일 오후 페이스북에 “청년희망적금은 청년들에게 자산 형성의 기회를 마련해 준다는 측면에서 좋은 제도다. 그러나 대상 인원이 너무 적습니다. 최대한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주어야 한다”라며 “정부는 선착순으로 인원을 제한하기보다 요건에 맞는 신청자를 다 받아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이 대표는 해당 게시글 댓글로 “자산 격차에 따른 상실감을 줄이겠다는 생각에 공감한다. 그런데 업무추진비로 소고기랑 초밥이랑 쌀국수랑 닭백숙이랑 샌드위치 먹는 특권에 대한 상실감은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면 해소할 길이 없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페이스북 캡처]

이 대표는 지난달에는 이재명 후보가 ‘모든 버스, 지하철에 5G 와이파이 설치’ 공약을 페이스북에 올리자 “그런데 전·월세 가격 왕창 오르고 5G 와이파이 받으면 이득인가?”라고 댓글을 달았다.

이재명 후보가 ‘고속도로 졸음쉼터 태양광 그늘막 설치’라는 한 줄짜리 공약 메시지를 올렸을 때는 “지금 이 타이밍에 중국 태양광 패널업체들을 위한 공약이 꼭 필요한가요”라고 댓글을 달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전용기 대변인은 22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준석 대표가 자기 당 후보를 편드는 것까지는 이해하고 넘어갈 수도 있다. 하지만 이재명 후보 페이스북에 댓글을 달며 조롱하고 깎아내려 적대감을 키우는 ‘도발의 정치’는 용납이 안 된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례하고, 예의 없고, 어그로를 끌기 위한 정치로밖에 보이질 않는다. 이쯤에서 멈추기 바란다”라며 “국민 절반의 적의와 분노는 결국 부메랑이 되어 이준석 심장에 꽂힐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본인은 100석이 넘는 제1야당의 대표라는 것과 그 무게를 잊지 마시라. 그래도 저런 장난질이 좋으시다면 (대표직) 옷을 벗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반응형

뭐... 이재명 SNS 계정에 댓글로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댓글을 다는 이들.. 이런 이들에 대해.. 보통 댓글 알바라 하며 비난하죠..

 

그런데.. 그런 댓글 알바짓을 하는 사람이.. 정당의 대표가 되면... 

 

정당이 댓글알바 전문 정당이 되는건가 순간 생각했네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한 행동입니다. 밑에 사람에게 댓글알바 시키는것도 아마 논란이 되는데.. 본인이 한다면.. 이건 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에게도 악의적 댓글을 달기도 했는데..

 

[세상논란거리/정치] - 이준석 "갑자기 죽었는데 무슨 유지?"에 安측 "금수 다를바없어"

 

나중에.. 국민의힘에서 집권을 하든 해서.. 민주당이든.. 국민의당이든간에.. 야당에서 댓글 알바식의... 국민의힘을 조롱.. 비난.. 깎아내리는 댓글등을 하면... 국민의힘에서 반발.. 분노를 한다면... 

 

이번 사례를 들고 반박하면.. 할말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나중에 그 문제의 댓글 다 지우더라도.. 이렇게 보도로 흔적이 남아 증명해줄테니..

 

다른 당들도 분명 댓글등으로 작업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 그런 작업을 하더라도.. 의원.. 특히나 당대표나 원내대표는 무게감이 있어 안하는게 상식 아닐까 하는데.. 국민의힘 대표는 좀 가볍네요.. 나쁜 쪽으로..

 

아.. 이런 보도에 대해.. 네이버에 올라온 기사 댓글에선... 열받거나.. 억울하면 반박하면 된다는 글을 올립니다..

 

그럼.. 결국 댓글알바.. 댓글로 상대를 비난.. 조롱하는 것에.. 누구든 잘못했다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스스로 말하는 셈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