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윤석열 대리인은 장제원, 안철수 대리인은 이태규..왜?

by 체커 2022. 2.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협상 관련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 출처 = 공동취재단,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7일 단일화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대리인간 합의가 이뤄졌지만, "오늘 오전 9시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측으로부터 단일화 협상 결렬을 통보받았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측 대리인은 장제원 의원, 안 후보측 대리인은 이태규 국민의당 총괄선거대책본부장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 장 의원과 이 본부장이 전권을 가진 대리인으로 협상을 진행하게 된 배경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1시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양측 전권대리인들이 오늘 아침 7시까지 회동여부를 포함한 시간과 장소를 결정해서 통보해주기로 협의를 했다"면서 "그러나 안타깝게도 오늘 아침 9시 단일화 결렬 통보를 최종적으로 받았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전권 대리인으로 장 의원을 선정한 배경에 대해 "장 의원의 매형이 카이스트 교수인데 안 후보와 가까운 사이로 알고 있다"면서 "서로 의사전달 하는데 편하지 않겠나 생각했다. 안 후보도 장 의원을 협의에 참여시키는데 동의하신걸로 알고 있다. (국민의당에서) 선대본부장에게 전권을 줘서 내보낸다고 통보를 받았고 우리도 장 의원에게 전권을 줘서 만나게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저희들은 공개적으로 단일화 협상에 나서는 것이 오히려 단일화를 어렵게 할 수 있다는 판단 아래에 물밑으로 굉장히 많이 움직였다"고 말했다.

그는 "실제 2월3일부터 후보께서 언급한 장재원·이태규 라인 외에 성일종 의원과 인명진 고문하고도 (협상이) 진행됐다"면서 "이철규·윤상현 (국민의힘) 의원과 신재현 (국민의당 선대위) 상임고문 간에도 진행되고 그 외에도 여러 라인으로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양당은 지난 20일 안 후보가 단일화 제안을 철회한 후 여러 갈래였던 양측의 단일화 소통창구를 장재원 의원· 이태규 국민의당 총괄선거대책본부장 라인으로 일원화했다.

권 본부장은 "후보도 언급했지만 어제(26일) 협상을 시작할 때는 그쪽에서 전권을 받은 대리인을 지정해서 우리도 전권을 부여해서 만났다"며 "어제 오후에도 한 차례 만났고 그 다음에 이태규 본부장이 심야 토론 마친 후에도 오늘 새벽 0시40분부터 협상했다"고 강조했다.

이 협상이 이날 새벽4시까지 진행되면서 안 후보의 중도사퇴 등을 포함한 내용에서 양측 전권대리인 간 합의가 성사됐다는 게 국민의힘의 설명이다.

한편, 윤 후보는 "지금이라도 안철수 후보께서 시간과 장소를 정해준다면 제가 지방에 가는 중이라도 언제든지 차를 돌려 직접 찾아뵙고 흉금을 터놓고 얘기하고 싶다"며 "안철수 후보의 화답을 기다리겠다. 국민의 열망인 정권교체를 위해 야권통합에 희망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경북 거점 유세 일정을 전격 취소했던 윤 후보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 포항으로 이동해 유세 일정을 재개할 예정이다.

[맹성규 매경닷컴 기자]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와의 단일화가 무산된 상황에서.. 단일화 협상을 한 이들중 하나의 라인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과 이태규 국민의당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이라고 합니다..

 

그 협상라인이 한두개가 아니기에.. 이들 때문에 단일화가 무산된 건 아니고.. 안철수 후보의 입장문을 봐도.. 윤석열 후보의 안철수 후보에 대한 대처가 문제인것 같은데...

 

몇몇 이들이 의외로 장제원의원이 왜 거기서 나오냐는 의문을 가지고 있네요..

 

장제원의원...자신의 아들 때문에 윤후보 선대위에서 사퇴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버젓이 선대위에서 활동을 했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게 뭔가 싶을 겁니다.. 윤후보 지지자들은 아마도 안후보와의 단일화 실패를 두고 장제원 의원 때문 아니냐고 말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더욱이.. 장제원의원은 이전 논란이 된 윤핵관중 한명으로 지목도 되었었습니다. 결국..문제의 윤핵관은 지금도 존재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의혹이 나올 여지가 있는거 아닐까 합니다..

 

참고뉴스 : 출근 안한다던 장제원, 尹 전권받아 '거짓말 논란'

더보기

지난해 캠프 사퇴 장제원… 윤핵관 논란에 尹 "출근하지 안해"
安과 단일화 결렬 공개하며 전권대리인 나타나… 거짓해명 논란

[미디어오늘 장슬기 기자]

'윤핵관(윤석열 후보 핵심 관계자)', '윤석열 캠프 문고리' 의혹에 대해 “사람을 음해한다”고 반응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을 둘러싸고 비선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장 의원의 문고리 의혹을 부인했지만 거짓으로 드러나고 있다.

27일 국민의힘 선대본 공보단이 공개한 윤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단일화 협상 경과를 보면, 선대위(현 선대본)를 사퇴한 장제원 의원이 윤 후보의 '전권 대리인' 자격으로 협상에 임했다.

선대본 내 공식 직함이 없는 인사가 대선을 앞두고 가장 중요한 협상에서 윤 후보 대리인으로 나선 것이다. 앞서 '문고리'로 지목되자 강하게 부인했던 장 의원과 윤 후보의 해명은 거짓이었던 것.

국민의힘 선대본이 공개한 단일화 협상 경과를 보면 지난 7일 최진석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단일화 조건을 먼저 제안했고 이후 이태규 국민의당 선대본부장과 장제원 의원이 각 후보 전권 대리인으로 협상에 나섰다.

장 의원은 캠프 총괄실장직에 있다가 지난해 9월 아들 장용준씨의 음주운전과 경찰 폭행 등으로 자리에서 물러났다. 검찰은 최근 아들 장씨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이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핵관 당사자로 지목하는 등 비선 논란이 이어졌다. 지난해 11월26일 장 의원이 실무진 회의에 참석했다는 언론 보도도 있었다. 그러자 장 의원은 같은 달 30일 자신에게 제기된 '윤석열 캠프 문고리' 의혹에 대해 “사람을 음해한다”며 “여의도 의원회관에 방이 있는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인데 당사에도 못 들어가느냐”고 문고리 의혹을 부인했다.

윤 후보도 지난해 12월 “장 의원은 사실상 국민캠프에서부터 상황실장을 그만두고 선대위에 아예 출근도 하지 않고 있다”며 “주변에 같이 일할 수 있는 사람도 없는 입장인데 무슨 윤핵관이 되겠느냐”고 주장했다.

하지만 27일 안 후보가 단일화에 거절 의사를 밝히고 이날 오후 윤 후보가 경과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장 의원이 전권 대리인으로 발로 뛴 사실이 확인돼 재차 비선 논란이 이어질 전망이다. 윤 후보는 장 의원 등 윤핵관 외에도 여러 무속인의 영향을 받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사고 있다.

출근을 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결국 재택근무를 하고 있었다는 답이 되는 것이죠..

 

이런식이면..없다던 윤핵관은 물론.. 이전에 해체했다는.. 문제의 무속인이 있었다는 조직.. 아직도 존재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관련의혹보도도 있었죠..

 

건진법사가 아직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보도 말이죠..

 

참고뉴스 : 건진법사, 네트워크본부 해산 후에도 윤석열 주변에서 '건재'

더보기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무속 논란으로 선대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가 해산된 이후에도 고문 직함을 갖고 있던 전모씨로 알려진 무속인 건진법사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윤석열 대통령후보 지지선언’ 행사를 주도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주목된다.

특히 국민의힘이 지난달 18일 문제의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한 이후에도 전씨가 자신이 연관된 무속인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윤 후보 지지 행사를 캠프 사무실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무속인으로서 여전히 건재를 과시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난 셈이다. 

〈헤럴드경제〉는 10일 「"건진법사가 尹 지지선언 주선”… 무속 논란 재점화」라는 기사를 통해 “세계불교법왕청을 포함한 불교 200종단 대표들이 지난달 22일 서울 여의도 윤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윤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며 “이 중 한 종교단체가 이른바 ‘건진법사’로 불리는 무속인 연관단체였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특히 당시 지지선언에 참여한 한 종교인의 증언을 근거로 “건진법사가 캠프 사무실을 지지 선언장소로 정하고 일정을 주선하는 등 핵심역할을 하며 사실상 행사를 주선했다”며 “그는 캠프 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이해했다”고 밝혔다.

또 법왕청 중앙본부사무총장인 일광 스님의 발언을 인용, “좌파의 집권을 막아야 한다는 생각에 지지를 선언하게 됐다”며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호국불교의 심정이었을 뿐, 우리는 무속과는 다른 정식 불교단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건진법사의 이같은 활약은 윤 후보를 둘러싸고 가라앉는 듯 하던 무속인 논란을 다시 점화시킬 가능성이 커졌다.

결국... 변한건 없었다는게 윤석열 선대위인가 생각을 합니다.. 

 

단일화... 혹시 윤후보가 아닌..주변에서 의도적으로 막은거 아닌가 의문도 드네요.. 마치.. 예전 오세훈과 안철수의 서울시장 단일화 과정에서 안철수 당시 서울시장 후보가 양보하게 만든 그때를 떠올리며 말이죠.. 이번에도 그리 할 수 있다면서..

 

안철수 후보를 여론전이나.. 정치적 압박을 통해 눌러 그때는 먹혔지만.. 이번엔 튀어올랐죠.. 안철수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은 적지만.. 윤석열 후보로 갈 수 있는 표를 깎아먹기는 현재는 충분해 보여 윤석열 후보에겐 악재로 작용될 가능성이 커질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