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방부 "이전 비용 최소 5천억 원"..인수위에 보고

by 체커 2022. 3. 1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앞서 전해드린 대로 신중론도 나오고 있습니다만, 대통령 집무실 이전 문제는 비용 논란이 뒤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유력 후보지인 국방부가 추산해 인수위에 보고한 액수는, 집무실 이전 비용에 건물 신축과 전산망 이전을 더해 최소 5천억 원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배준우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국방부 핵심 관계자는 국방부 청사 이전 시 소요 비용을 자체 집계해 어제(18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된 액수는 최소 5천억 원입니다.

SBS가 확인한 국방부의 구체적인 이전 비용은 국방부 이사 비용 500억원, 국방청사를 새로 짓는 데 1~2천억 원, 네트워크망에 1천억 원, 방호시설에 1천억 원 등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여기에 미군의 네트워크 시설 이전 비용 등이 추가되는데, 이는 미군의 요구 기준에 따라 액수가 변동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현재 인수위 안팎에선 대통령 집무실이 국방부 청사로 들어오면 장·차관실과 각종 핵심 군사부서를 합참과 국방부 구청사로 나눠 옮기는 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군 지휘부와 손발이 되는 핵심 군사부서가 여러 장소로 분리되는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근본적으로는 국방청사 신축이 불가피하다는 게 국방부의 의견입니다.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당선인 측 안은 임시방편 책일 뿐"이라며, "국방부 청사를 새로 지어야 해결될 문제"라고 설명했습니다.

인수위 측은 대통령실을 국방부로 이전할 시 추정 비용은 488억 원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는 대통령실과 국방부 이사와 시설공사 항목 등을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국방부가 의견을 낸 건물 신축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액수입니다.

(영상편집 : 박진훈)

배준우 기자gate@sbs.co.kr


반응형

윤석열 당선인의 집무실이 과연 어디가 될진 조만간 있을 기자회견에서 밝혀지겠지만...

 

일단 국방부 청사로 결정되면.. 최소 5000억은 반드시 써야 할 비용이 될 듯 합니다.

 

국방부가.. 윤 당선인의 집무실등이 국방부 청사로 들어오게 되면... 국방부가 다른 장소를 선정해서 옮기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5000억원이라고 인수위에 전달했다고 합니다..

 

즉.. 윤석열 당선인과 청와대 관계자들이 들어오는 비용이 아닌... 국방부가 청사를 나갈때 드는 비용입니다..

SBS가 확인한 국방부의 구체적인 이전 비용은 국방부 이사 비용 500억원, 국방청사를 새로 짓는 데 1~2천억 원, 네트워크망에 1천억 원, 방호시설에 1천억 원 등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여기에 윤 당선인과 청와대 관계자들이 들어오는 비용이 추가가 되면.. 이것저것 따져서 결국 1조원이 더 넘어갈 것 같죠..

 

왠지 민주당의 주장이 맞는것처럼 보이네요..

 

5000억원도 최소비용이라고 합니다.. 더 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그 비용.. 누가 감당할까요..

 

당연히 세금으로 충당될 겁니다... 

 

이전이 확정되면.. 아마 민주당.. 왠지 신나게 윤 당선인과 인수위를 비난할것 같네요.. 이걸 국민의힘에서 어떻게 방어를 할련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