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나이 먹고 차 없어서 지하철 타냐" 노인에게 폭언한 남성

by 체커 2022. 3. 30.
반응형

다음

네이버

16일 왼쪽 가슴에 보디캠 장착한 남성, 1호선에서 행인에게 시비
"욕설 들은 노인이 제 아버지..제보자에게 사례 약속" 글도 올라와
“나이도 XX 많은 것 같아 보이는데. 인생 똑바로 사세요”

검은 점퍼를 입은 한 젊은 남성이 한 노인 남성을 바라보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인간 같지 않은 XX야. 직장도 없지?” “XX 같은 XX”라고 욕설을 퍼부었다. 폭언도 이어졌다.

“돈도 없어서 그 나이 먹고 차도 하나 없어서 지하철 타고 다니냐? 잘하네. 아주 X팔려. 나 같으면 죽었어. 왜 살아? 나이도 XX 많은 것 같은데.”

왼쪽 가슴에 보디캠을 달고 있던 이 남성은 가만히 듣고 있던 노인 남성이 “그만 합시다”라고 말한 뒤에야 자리를 떴다. 이러한 상황이 담긴 영상은 지난 16일 한 유튜브채널에 올라왔다. 영상을 올린 네티즌은 이날 오후 5시 40분에 수원행 1호선 성균관대역에서 촬영했다고 전했다.

지난 16일 올라온 유튜브 영상 중 일부. 젊은 남성이 노인 남성에게 욕설과 폭언을 퍼부었다. 젊은 남성의 왼쪽 가슴에 있는 보디캠(빨간색 원)이 보인다. /유튜브

이 네티즌은 당시 상황에 대해서 “가슴에 액션캠(보디캠)을 달고 있는 한 남성이 갑자기 나타나 주변 사람들에게 시비 걸고 다녔다”며 “몇분간 지속하면서 멈출 생각을 하지 않자 어르신이 그러지 마시라고 하면서 좋게 말했다”고 했다. 이후 영상에 촬영된 상황이 벌어졌다. 이 남성은 수원역에서 하차한 것으로 전해졌다.

◆ “영상 보고 손 떨렸다...제 아버지였다” 게시물 올라와

해당 영상 조회수가 250만회를 넘긴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욕설을 듣고 있는 노인 남성이 “제 아버지”라고 주장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50대 남성이라고 밝힌 작성자 A씨는 “오늘 점심 식사 중 우연히 영상을 봤다”며 “영상에 나오는 어르신이 제 아버지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했다. 그는 지하철 노선, 휴대폰 기종, 외모, 목소리 등을 근거로 봤다.

이후 A씨는 손을 벌벌 떨면서 80대 아버지께 전화를 걸었다. 처음에 부인하던 A씨 아버지는 마지못해 ‘그런 일이 있었다’고 했다. 그는 “아버지가 연세에 비해 건강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몸살로 앓아누우셨던 게 이상했다”며 “아버지는 다리에 장애가 있어서 차를 잘 안 탄다. 대신 지하철을 탄다”고 했다. “해당 남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에게 사례금을 주겠다”고 덧붙였다.

영상과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분노를 숨기지 못하고 있다. 이들은 “어르신이 정말 잘 참으셨다” “듣고도 꾹 참고 못 들은 척하는 어르신 모습이 안타깝다” “더러운 똥은 피하는 게 최고다” “아들이 곧 찾아갈 것” “자식 입장에서는 도저히 못 참을 영상” 등 댓글을 남겼다. 일부는 이 남성이 보디캠을 달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합의금을 노린 고의적 행동” “무언가 목적이 있어 보인다” “저건 불법 촬영 아니냐”이라고 했다.


반응형

유튜버로 보이는 인간이 보디캠을 착용하고 지하철 내에서 시비를 거는 중에.. 이를 본 나이가 많은 남성이 뭐라 하자... 마치 잘 걸렸다는 듯이 막말을 하는 남성이 있었고.. 그걸 바라본 다은 이가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더랬죠..

참고링크 : 1호선 역대급 폐륜 빌런 탄생 - C ry

그걸 본... 나이가 많은 남성의 아들로 보이는 이가 보배드림에 글을 올렸습니다. 아들이라고 해도 50대의 남성...;; 그럼 아버지라는 분의 나이는 훨씬 많았겠죠.. 그야말로 지하철의 보디캠 장착한 남성은 제대로 막돼먹은 짓을 벌인 것이 됩니다.

참고링크 : 유브트 영상을 보고 손이 떨리더군요 저의 아버지임을 알고 - 보배드림

보배드림에서 논란이 되고 확산되자... 언론사도 보도를 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올린 이도 보배드림 게시물 링크를 올려 이를 알렸고... 그짓을 벌인 이의 직사 영상도 추가로 올렸습니다.

 

참고링크 : 1호선 폐륜 빌런 면상 접사 - C ry

 

해당 남성은 1호선 안양역에서 내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양에 사는 이가 아닐 수 있죠.. 바디캠을 착용한걸 봐선 이런 짓을 영상으로 찍어 미션수행이라든지 노인을 비하하는 명칭으로 뭘 했다고 하는 영상을 올리지 않았을까 싶고.. 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에 대한 막말을 컨텐츠 삼아 올리기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사 영상도 올라왔으니..비록 마스크에 후드티를 입긴 했지만... 영상을 보면 아는 지인이 있다면 누군지 알아볼 수 있을 터... 나중에 신상이 공개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그외.. 자하철에서 뭘 했다는 관련 영상을 찾을려 했으나 못찾겠더군요.. 영상이 유튜브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나 벨라도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및 업로드 서비스를 통해 올릴 가능성이 있으니.. 관련 영상을 보면 보배드림등에 제보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