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박철민이 사용한 휴대폰 주인은 '尹 캠프 소속' 지인

by 체커 2022. 3. 31.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찰, 朴·지인 압수수색
2021년 임시석방 기간 동안 이용
재입소 뒤 편지로 '李 의혹' 제기
지인 "사건 몰라.. 휴대폰만 빌려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선 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박철민씨에 대한 수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경찰이 박씨가 과거 사용했던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박씨가 사용한 휴대전화는 20대 대선 당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캠프 소속이었던 A(35)씨 명의인 것으로 드러나 파장이 예상된다.


31일 세계일보 취재결과,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 29일 박씨가 수감된 수원구치소와 박씨의 지인 A씨 자택과 차량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 자택에서 A씨 소유의 PC를 포렌식하는 한편, A씨가 박씨와 주고받은 서신을 압수했다. 또한 압수수색과 별개로 다른 경로를 통해 박씨가 사용했던 A씨 명의의 휴대전화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 장소에 있을 것으로 생각했던 것들은 모두 확보했다”며 “휴대전화 압수 여부는 수사 사항으로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경찰은 압수수색 이전부터 A씨 휴대전화 확보에 주력해 왔다.

박씨가 지난해 형집행정지로 임시 석방된 기간에 A씨 명의 휴대전화로 외부와 연락한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경찰이 압수수색에 앞서 A씨에게 수차례에 걸쳐 휴대전화 임의제출을 요구한 이유다. 다만 A씨는 “어디에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이를 거부했다.

박씨는 2019년 5월 특수협박 및 마약투약 등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됐고, 지난해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 한 달여간 형집행정지를 받았다.

이재명 대선후보(전 경기도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주장한 박철민씨 측이 지난 2021년 10월 26일 공개한 사실확인서에 첨부한 사진. 뉴시스

박씨가 재입소한 지 두 달 뒤인 지난해 10월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은 당시 박씨의 편지를 근거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박씨에게 20억원 상당의 불법 자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박씨가 누구와 연락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박씨가 고의로 허위사실을 공표했는지 수사 중이다.


박씨에게 휴대전화를 빌려준 A씨는 이번 대선에서 윤 후보 캠프 소속으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A씨는 박씨의 아버지인 국민의힘 소속 박용승 전 성남시의원과도 가까운 사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올해 2월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성남청년본부장으로 임명된 데 이어 이달 초에는 한 지역단체 대표 자격으로 윤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A씨는 본지와 통화에서 “박씨와는 동네에서 아는 형동생 사이로, 보석으로 풀려난 기간 동안 안 쓰던 휴대전화를 빌려준 것뿐”이라면서 “사건에 대해서 아는 것도 없을뿐더러 박씨와 말 한마디 오간 적이 없다”고 말했다.

박씨의 법률대리인 장영하 변호사도 “A씨 휴대전화 데이터 일부를 자체 포렌식을 통해 확보했다. 조만간 관련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박철민... 현재 수원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는데.. 이전에 이재명 전 후보가 조폭과 연루되어 있다며 주장한 사람이죠..

 

돈을 건냈다고 주장하면서 관련 사진을 장영하 변호사를 통해 공개했는데.. 이전에 자신이 올린 페이스북 사진으로 밝혀져 비난을 받았었고요...

 

이후.. 박철민씨가 한달간 형집행정지를 받았는데.. 이때 외부에서 휴대폰을 썼었다는데.. 그 휴대폰의 명의는 이전에 윤석열 선거캠프에서 활동을 했었다고 합니다..

 

이에.. 이재명 전 후보측 지지자들은 의심하겠죠.. 뭔가 있을 것 같다고...

 

일단 드러난 건 없습니다. 밝혀진건 박철민씨와 이전 윤 당선인이 후보시절 선거캠프에 몸을 담았던 사람과 관계가 있고.. 휴대폰도 빌려주는 사이라는 것 말이죠..

 

그래서 경찰은 박철민씨와 그 지인에 대해 압수수색을 했습니다. 거기다.. 그 지인은 임의제출을 여러번 거부했습니다. 단순히 어디 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말이죠.. 그래서 더 의심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그 지인 이외 선거캠프의 다른 누군가도 연루되었다는 정황이나 증거가 나오면 파장은 꽤 있을 것 같네요.. 

 

이후.. 박철민씨가 윤석열 정권이 시작되고.. 특사를 시행할 때 대상이 된다면 그 의심은 더 커지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