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박진, 아들 도박사이트 논란에 "온라인 포커, 넓게 보면 게임"

by 체커 2022. 5.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가 장남의 해외 도박사이트 운영사 근무 의혹과 관련 “온라인 포커는 넓게 보면 게임”이라고 해명했다.

 

박 후보자는 2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답했다. 박 후보자는 “사실 여부를 떠나서 가족과 관련된 내용이 제기되고 논란이 된 것은 제 부덕의 소치”라면서도 아들이 일종의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에 다닌다는 입장을 유지했다.


박 후보자는 “회사 안내를 보면 게이밍 컴퍼니(gaming company), 넓게 보면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라이센스를 주는 회사로 알고 있다”며 “아들은 카이스트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했는데, IT관련 전산 전공분야에서 본인이 갖고 있는 경험을 통해 회사에 일하게 된 거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온라인상에서 포커를 치면 도박이냐, 게임이냐”고 묻자, 박 후보자는 “넓게 보면 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박 후보자는 아들이 회사 임원급이라는 의혹에 대해서도 “확인해보니 회사측이 잠시 설립임원으로 등재했지만 애당초 임원이 아니어서 캐나다 고용국에 신고해 정정됐다고 한다. 정정된 서류를 국회에도 제출했다. 이건 실수라는 말 이외엔 설명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박 후보자 장남은 본인 SNS에 직접 임원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등 도박 사이트 운영사에서 일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장영락 (ped19@edaily.co.kr)


반응형
박 후보자는 “넓게 보면 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외교부장관 후보자가... 포커.. 도박이 넒게 보면 게임이다..라고 말해버리면.. 현재 도박사이트등을 운영하면 처벌받는 현 한국 상황이 문제가 된다는 건 생각도 못하는 건지...

 

그런논리면.. 현재 불법인 것도 다 법적 문제 없다는 식의 논리가 성립될 여지가 크다는건 생각치도 않나 봅니다..

 

거기다.. 이재명 전 후보의 경우도 아들이 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하고 문제가 되는 댓글 단 것에 대해.. 도박사이트 이용을 한 것을 두고 얼마나 비난이 나왔고.. 이에 이재명 전 후보가 사과에 법적 책임도 지겠다고 발언까지 한 건 뭐가 될까 싶군요..

 

박진 후보자의 말에 의하면.. 그저 온라인 게임을 한 것 뿐인데...

 

[세상논란거리/정치] - 이재명, 장남 도박 사실 인정..선대위 "아들 법적 책임 질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