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직원 폭행' 혐의 송명빈 같은 전과 10범..둔기 등으로 전 부인 폭행·음주 뺑소니도

by 체커 2019. 1. 1.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향신문] ‘직원 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송명빈 마커그룹 대표(49)가 자신의 부인을 잔혹하게 폭행하는 등 약 10회의 동종범죄로 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송 대표는 2007년 9월 결혼한 전처 ㄱ씨(당시 33세)를 흉기로 때리고 다치게 해 구속됐다가 집행유예로 풀려난 전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008년 11월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형사2단독 한원교 판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집단·흉기 등 상해) 등으로 구속 기소된 송 대표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선고 전 구금됐던 96일이 징역형 기간에 산입됐고, 120시간의 사회봉사도 명령했다.

당시 판결 내용에 따르면 직원 양모씨(33)를 수년간 폭행하고 협박한 송 대표의 무자비한 폭력성이 그대로 드러난다. 송 대표는 2007년 12월 경기 고양시의 자택에서 ㄱ씨가 친정에서 하룻밤을 자고 왔다며 발로 걷어 차는 등 폭행을 휘둘렀다. 고통을 호소하며 쓰러진 ㄱ씨에겐 “엄살 피우지 말고 일어나라”고 말한 뒤 다시 수차례 폭행했다. 그는 “또 친정으로 도망갈 것이냐”며 화를 낸 뒤 심하게 구타 당해 쓰러진 ㄱ씨를 포박해 감금하기도 했다.

2008년 6월엔 교통사고로 입원 중이던 ㄱ씨의 병실을 찾아가 직전에 ‘성관계 요구를 거절했다’는 이유로 손찌검을 했다. 당시 송 대표는 ㄱ씨를 때려 뇌진탕을 입혔다. 같은 해 7월에는 자택에 함께 있던 ㄱ씨에게 “진짜로 경찰을 부를 만한 일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겠다”며 옷을 벗긴 상태에서 둔기 등으로 때렸다.

같은 해 8월 운전 중에는 ㄱ씨를 때리고 흉기로 위협했다. 송 대표는 당시 ㄱ씨를 강원 평창군의 야산으로 데려가 “같이 죽자, 여기는 사람도 없어 언제쯤 발견될까”라며 협박했다. 송 대표의 폭력성은 장모인 ㄴ씨에게도 향했다. 그는 ㄴ씨에게 전화를 걸어 “네 딸을 죽이겠다. 네 딸 손가락을 자르겠다”고 협박을 하는 잔인함을 보이기도 했다. 이 일이 있기 한 달 전 송 대표는 서울 서초구의 한 아파트 길가에서 ㄴ씨를 차에 태운 채 운전하다가 차 유리를 주먹으로 쳐서 깨뜨리고 중앙분리대를 들이받는 등 위협을 가하기도 했다.

송 대표의 이 같은 폭력 행위는 통제하기 힘든 듯 계속돼온 것으로 나타났다. 송 대표는 ㄱ씨에 대한 폭행사건이 문제로 불거진 것과 관련해 얘기를 하다가 한 패스트푸드 음식점에서 다른 사람에게 의자를 집어던져 벌금형에 처해지기도 했다. 2016년 7월2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5단독 이창경 판사는 송 대표가 직원 양씨와 큰 소리로 대화하던 중 옆자리에 않은 ㄷ씨(당시 30세) 일행이 “조용히 해 주세요”라고 말하자, 갑자기 욕설을 하며 플라스틱 의자를 집어던졌다.

당시 이 판사는 “(송 대표가) 이미 약 10회 동종범죄로 처벌 받았는데도 재범을 저질러 사안이 가볍지 않다”며 “전과 내용을 살펴보면 피고인(송 대표)에게 폭력적인 성행이 내재돼 있거나 감정조절 능력이 약해 향후 또다시 재범할 가능성을 배재할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반성하고 있고, 투자 손실 문제로 지인(양씨)과 다투던 중 시비가 붙어 흥분된 감정을 주체하지 못해 우발적으로 저지른 범행”이라며 “동종범죄로 처벌 받은 후 새로 가정을 꾸리고 자녀를 낳아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스스로 폭력적인 성행을 개선하기 위해 심리치료를 받는 등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다”고 벌금 500만원을 부과했다.

음주 뺑소니 사건을 일으킨 적도 있었다. 2009년 12월 경기 고양시 자유로에서 일산 방향으로 차를 몰고 가던 중 앞차를 들이받은 뒤 그대로 도주한 것. 송 대표는 이후 경찰의 음주 측정을 3차례 거부해 도로교통법 위반(사고후미조치)과 음주측정거부 등 혐의로 벌금 700만원을 부과받기도 했다.

송 대표의 폭행 사건을 조사 중인 서울 강서경찰서는 그의 폭행 전력을 묻는 질문에 “아직 피고소인 신분으로 조사하지 못한 상황에서 전과를 밝힐 수 없다”고 했다.

경향신문이 입수한 동영상을 보면 지난 5월21일 서울 강서구 마커그룹 사무실에서 송명빈 대표가 직원 양모씨의 뒤통수를 때리고 있다. /양씨 변호인 제공 동영상 캡처

전현진 기자 jjin23@kyunghyang.com
-------------------------------------


관련기사 : 송명빈 "여권 갖고와 XX야..도망 못가게 따라가" 피해자 학대 새 증거

양진호씨와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같은 성향의 사람이죠.. 폭행전력에 뺑소니에...그것도 전 부인을 폭행한 전력이군요.. 이전 전력은 처벌을 받았으나 처벌을 받아도 교화가 되지 않았다는 걸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가중처벌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했으면 좋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