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순자 "우리나라 민주주의 아버지는 내 남편 전두환"

by 체커 2019. 1. 1.
반응형

다음

네이버

"광주는 치외법권적 존재..결론 내려놓은 재판"
"1당독재 전제국 아닌데"..회고록 출판금지 반발

전두환 전 대통령이 제20대 국회의원선거날인 1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주민센터에서 부인 이순자 여사와 함께 기표소에서 나오고 있다. 2016.4.13/뉴스1 © News1 최현규 기자

(서울=뉴스1) 심언기 기자 = 전두환 전 대통령이 광주에서 사자명예훼손 혐의 재판 출석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부인 이순자 여사가 재판부에 대한 불신을 제기하고 5·18 광주민주화운동6·10 항쟁 등을 폄하하는 주장을 공개적으로 펴 논란이 되고 있다.

이 여사는 전 전 대통령이 치매를 앓고 있다고 주장하며 "재판장도 어떤 압력을 받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고, 남편 전 전 대통령에 대해선 '민주화의 아버지'로 치켜세웠다.

오는 7일 전 전 대통령의 재판 출석을 앞둔 상황에서 자신들의 주장에 대한 여론이 싸늘하자 이 여사가 보수층을 겨냥해 직접 인터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 여사는 1일 공개된 한 보수 인터넷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조금 전의 일을 기억 못하는 사람한테 광주에 내려와서 80년대 일어난 얘기를 증언해달라고 하는 것 자체가 일종의 코미디 같다"면서 "이런 양반이 법정에 가서 횡설수설 하거나 앞뒤가 안 맞는 말을 하면 그것을 보는 국민에게 얼마나 상처를 주며, 세계 사람들에게는 얼마나 창피한 일인가"라고 말했다.

그는 "재판관한테 편지(불출석사유서)도 썼는데 재판장도 어떤 압력을 받고 있으니까 상황이 이렇게 되는거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본다"면서 "광주 5·18단체도 이미 얻을 거 다 얻었는데 그렇게 해서 얻을게 뭐가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더 나아가 "결론을 내려놓고 하는 재판이 아닐까 싶다"고도 했다.

그는 "우리나라 사법사상 그동안 여러 명의 전직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와 재판이 진행된 바 있지만 서울 외 지방검찰청이나 지방법원이 담당한 사례가 한 번도 없었다고 한다"면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을 보면 광주는 치외법권적인 존재가 아닌가 그런 느낌을 개인적으로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 전 대통령 회고록의 출판금지 처분과 관련해서도 "80 평생을 살았지만 1당독재 전제국가가 아닌 나라에서 전직 대통령 회고록이 출판금지 당하고 형사소추를 당했다는 사례가 있었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반발했다.

이어 "사람들이 이 책을 읽어볼 수 있는 기회마저, 우리 쪽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마저 완전히 차단당하고 있는 사실이 더 가슴 아프다""민주화를 표방하는 5·18 단체들은 자신들과 다른 입장, 다른 생각을 용납하지 못하겠다고 주장하는 한 스스로 민주화의 정신을 훼손하게 된다는 점을 좀 인식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 전 대통령에 대해선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단임을 이뤄서 지금 대통령들은 5년만 되면 더 있으려고 생각을 못하지 않느냐""(대한민국) 민주주의 아버지가 누구인가. 저는 우리 남편이라고 생각한다"고 남편을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남침해서 우리나라 국민을 그렇게 많이 죽인 김정은이도 서울에서 환영한다고 지하철에 환영 벽보를 붙이고 난리면서, 40년 전 일을 가지고 우리나라 발전을 이렇게 한 대통령을 아직까지도 그렇게 (박해)하면서 그런 편협한 사람들이 무슨 이북과 화해한다고 난리냐"고 문재인 정부를 비난하기도 했다.

eonki@news1.kr

-----------------------------------


새해부터 몇몇분 혈압 오르는 소리가 들리네요..

전두환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씨가 보수언론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재판부에 불신을 제기하네요.. 그건 다른 이들도 같은데 말이죠.. 재판거래... 방탄법원.. 재판부의 신뢰가 떨어져 있는데 새삼스럽죠..

그런데 재판결과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자서전이 일부 거짓이 있다 판결하였는데 그걸 판사가 압력을 받았다건가 민주화를 들먹이네요.. 12-12 사태로 정권을 잡아 간접선거로 대통령이 된 사람의 부인께서 말이죠..

6월항쟁이 생각 안나시나 봐요...;; 민주주의 아버지라 자칭하는 것을 보니... 

남편분을 대신해 밀린 세금이나 내시죠? 민주주의 아버지라 자칭하면서 헌법에서 의무로 부여한 납세의 의무는 왜 이행을 하지 않는지 궁금하군요..

관련기사 :  
고액·상습체납자 7천여명 공개..전두환 31억·최유정 69억

그리고 추징금도 왜 안내고 버티고 있는지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