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與 '尹비속어 보도' MBC에 전면전 선포..'정언유착'의심(종합)

by 체커 2022. 9.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
"MBC항의 방문, 경위 해명 요구 등 여러 조치할 것"
"국점감사 중 혹독 심사..경찰 수사의뢰해야"
정언유착 의심.."野 최초 동영상 공개하라"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보도한 MBC를 상대로 전면전을 선포했다. 항의 방문부터 경위 해명 요구, 형사 고발 등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는 방침이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6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MBC 항의 방문과 경위 해명 요구 등 우리 당이 취할 수 있는 여러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주 원내대표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간사와 언제 방문할지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최초 보도니까 더 확인 절차를 거치고 해야 했다. 더군다나 한미 동맹과 안보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사안을 확인조차 거치지 않았다”며 “음성전문가도 의견이 갈리는 걸 단정적 보도한 것뿐만 아니라 대통령실의 확인 요청도 지키지 않은 채 무책임한 보도를 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최초 보도처럼 미국을 지칭했다면 한미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확인이 필요한데 그 과정을 생략하고 매우 자의적·자극적인 단어를 입혀 보도했다”며 “한미동맹을 해치고 국민 안전과 생명을 해할 보도를 무책임하게, 제대로 사실 확인조차 없이, 확인 전까지 보도 자제 요청이 있었음에도 왜곡해서 자막을 입혀 보도했다”고 말했다.

김행 비대위원은 MBC에 대해 국정감사 중 따져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렇게 방송하도록 결정한 (MBC) 경영진의 결정 과정도 따져볼 수밖에 없다”며 “MBC에 대해 국정감사 중에 따져 물어야 할 사항이고, 동시에 이것을 수사의뢰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 지도부는 MBC와 더불어민주당 간 정언유착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전주혜 비대위원은 “MBC 영상이 뉴스 보도되기 전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관련 내용을 먼저 지적했는데 이 경위가 의심스럽다”고 했다. 김종혁 비대위원은 “민주당은 언론과 특별한 커넥션(유착)이 있냐”며 “민주당은 자신들이 봤다는 최초 동영상이 뭔지 공개하길 바란다. 언론사 보도 정보를 사전에 주고 받으며 여론 몰이 시작했다면 완벽한 정언 유착일뿐 아니라 윤리적 비판과 법적 제재를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종배 국민의힘 서울시의원은 서울지방경찰청에 윤 대통령 발언을 처음 보도한 MBC 대표 등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및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 공모공동정범으로 경찰에 고발했다.

배진솔 (sincere1@edaily.co.kr)


반응형

관련영상을 얼마나 많이도 돌려봤을까 싶네요..

국민의힘이 미국에서 논란이 된 윤석열 대통령이 퇴장하면서 한 발언에 대해.. 최초 보도한 MBC에 대해 전면전을 선포했네요..

 

[세상논란거리/국제] - [현장영상] 윤 대통령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나"..한미정상 환담 후 막말 논란

[세상논란거리/국제] - '48초' '이 XX들'..논란이 덮은 윤 대통령 뉴욕 한·미 정상 '환담'

[세상논란거리/정치] - 대통령실 "尹발언, '바이든' 아닌 '날리면'.. '이 XX들', 野 지칭"

[세상논란거리/국제] - CNN 메인 장식한 尹대통령.."미국 의원들 욕하는 모습 포착"

[세상논란거리/정치] - "제 귀엔 안 들려" "자해외교 빌런은 문재인" 윤핵관의 방어전 [윤 대통령 비속어 파문]

[세상논란거리/국제] - 이건 빼박.. 윤 대통령 비속어 발언 직전 일어난 일 [하성태의 인사이드아웃]

 

더욱이 정언유착도 언급했습니다. 민주당과 MBC가 짜고 보도를 했다는 식의 주장이죠..

 

이에대해 민주당은 언론탄압을 언급했습니다. 

 

언론탄압...

 

전에 민주당이 언론사에 대해 항의방문하고 징계 어쩌고 할 때.. 국민의힘에선 언론의 자유를 언급하며 언론탄압 언급하지 않았었나 싶었는데.. 자신들에게 불리하니 언론사를 공격하네요..

 

나중에 입장 바뀌면 또 언론탄압 어쩌고 하겠군요..

 

발언이 논란이 된 후.. 대통령실의 해명이 나온 후.. 많은 이들은 영상을 얼마나 많이도 되돌려 봤는지 알긴 할까 싶네요.. 거기다 주변 소음 없앤 영상도 다시 만들어져 그것도 많이도 돌려봤죠..

 

그래서.. 야당은 물론.. 여당 인사도.. 그냥 사과를 하는게 차라리 낫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이건 뭐 스피커를 공격하네요.. 일을 더 키우는거 아닐까 싶죠.. 그렇게 언론사 찾아가서 따지면.. 그 영상들 싹 다 내려갈까요?

 

오히려 더 주목을 받고 더 들어보겠죠.. 거기다.. 바이든이란 단어를 말한 부분을 자꾸 언급하는데.. 윤석열 대통령은 명확히...

 

국회를 언급하고 비속어를 썼죠...이건 해명도 없습니다. 맞다는 의미겠죠. 그게 미국 연방의회가 아닌.. 대한민국 국회를 언급한 것이라고 해명도 했는데.. 그 해명도 문제가 되는건 국민의힘은 알긴 하나 싶네요..

 

대통령실도 그렇고.. 국민의힘은 왜 일을 키우는건가 의문이 드네요.. 현재는 묻어야 할 사건사고는 없는것 같은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