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북, 동해상 미사일 발사"‥공습경보 발령

by 체커 2022. 11.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930MBC뉴스]] ◀ 앵커 ▶

방금 들어온 소식입니다.

북한이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이 총 3발인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상황을 좀 정리해보겠습니다.

오전 8시 55분쯤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울릉도 방향으로 쏘았는데 공해상으로 낙하됐고 이에 따라서 발령된 공습 경보에 따라서 주민들이 대피했다가 9시 8분쯤 대피 명령이 해제되면서 아직까지 보고된 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서 윤석열 대통령도 곧바로 긴급 NSC를 소집하고 현재 회의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데요.

뉴스룸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을 또 알아보겠습니다.

홍의표 기자, 지금 상황 좀 어떻습니까?

◀ 기자 ▶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오전 8시 51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발사된 미사일 가운데 한 발은 동해 국방한계선 이남 공해상에 탄착됐습니다.

군 당국은 미사일의 비행거리와 고도 등 제원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도발 행위를 결코 묵과할 수없고 감시와 경계를 강화한 가운데 한미간 공조하면서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8시 55분쯤 울릉도에는 공습 경보가 발령됐고 주민들에 대한 대피 명령도 내려졌다가 오전 9시 8분쯤 일단 해제된 상태입니다.

군 당국은 발사 직후 경계 태세와 화력 대기 태세를 격상했고 현재 상황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미 공군은 지난달 31일부터 군용기 240여 대를 동원한 연합 공중훈련인 비질런트 스톰을 진행 중인데 이에대한 반발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오늘 새벽 박정천 중앙노동위원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담화문에서 한미가 북한을 겨냥해 무력을 사용할 경우 끔찍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다시 한번 전해드리겠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오전 8시 51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군 당국은 미사일의 비행거리와 고도 등 자세한 재원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발사된 미사일 3발 가운데 1발은 동해 북방한계선 이남 공해상에 탄착됐습니다.

합참은 북한의 도발 행위를 결코 묵과할 수 없고 감시와 경계를 강화한 가운데 한미간 공조하면서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8시 55분쯤 울릉도에는 공습 경보가 발령됐고 주민들에 대한 대피 명령도 내려졌다가 오전 9시8분쯤에 일단 해제된 상태입니다.

군 당국은 발사 직후 경계 태세와 화력 대기 태세를 격상했고 현재 상황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한미 공군은 지난달 31일부터 군용기 240여 대를 동원한 연합 공중훈련인 비질런트 스톰을 진행 중인데 이에 대한 반발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오늘 새벽 북한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한 담화문에서 한미가 북한을 겨냥해 무력을 사용할 경우 끔찍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룸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단거리 탄도미사일입니다.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했는데.. 3발을 발사했는데 그중 하나가 NLL.. 북방한계선의 남쪽.. 즉 한국의 영해 인근에 떨어졌습니다.

 

이는.. 그동안의 도발보다 강화된 도발.. 한국을 공격한 것과 동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NLL 이남 26km, 속초 동방 57km, 울릉도 서북방 167km 지점입니다..

 

탄도미사일이 발사되고 날아가는 시점에 한발이 울릉도 쪽으로 날아가는걸 확인되어 울릉도에선 공습경보가 발령되었었습니다. 

 

현재는 공습경보는 해제가 되었지만 울릉도는 물론.. 전국에 경계태세와 화력대기 태세를 격상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진돗개는 물론 데프콘도 발령되었다는 걸 의미하겠죠.. 전국의 각 부대는 언제든 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태세가 되어 있을 겁니다.

 

대통령실은 즉각 NSC가 열렸습니다.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NSC입니다..

 

지금까지는 한국 영토에 침범하지 않은 도발을 한 북한이었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연평도 포격사태와 같은 상황이라고 심각하게 생각하고 대처해야 한다고 봅니다. 기왕이면.. 울릉도쪽으로 날아가는 미사일을 공중에서 요격을 했음 좋았겠다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