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윤석열 부부 만난 캄보디아 총리 코로나19 확진

by 체커 2022. 11.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ASEAN 정상회의 의장 역할…각국 정상 만나
"언제 감염됐는지 모르겠다"…백악관, 바이든 '음성'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2일 오후(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 쯔노이짱바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아세안+3' 의장국인 캄보디아 정상이 주최하는 갈라 만찬에 참석, 훈센 총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의장으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등을 만난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5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훈센 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이날 아침 인도네시아 의사에게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그는 앞서 막을 내린 ASEAN 정상회의 의장으로 바이든 대통령을 비롯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리커창 중국 총리 △윤석열 대통령 등을 만났다.

훈센 총리는 자신이 언제 코로나19에 감염됐는지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ASEAN 정상회의를 마친 그는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인도네시아 발리에 도착한 상태였다.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15일 아침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 기준의 밀접 접촉은 없었다고 밝혔다.


반응형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의장역활을 한 캄보디아 총리가 코로나19에 감염.. 확진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라는 것이.. 감염되었다 한들.. 바로 양성이 되는게 아니라 잠복기가 있으니.. 정상회의 이전에 이미 감염되었었다는걸 의미할 겁니다.

 

그러니.. 캄보디아 총리와 근접해 있던 각국 정상들이 결국 코로나 감염에 노출된 셈이 되죠..

 

더욱이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았으니 말이죠..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해외순방을 나가기 전.. 백신을 접종받았습니다. 4차접종 말이죠..

 

참고뉴스 :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하는 윤석열 대통령

 

즉 이전의 3차접종에 추가로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비한 백신까지 맞았으니 감염확률은 떨어질 것이고.. 감염되어도 중증으로 갈 일은 없다는 의미입니다.. 더욱이 대통령 주치의도 동행하니.. 대통령 건강에 대해선 문제가 없죠..

 

우려되는건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김건희 여사는 4차백신을 접종받지 않았습니다. 50세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감염우려가 있죠.. 3차를 맞았다 한들.. 접종이후 기간이 꽤 지났으니..

 

참고뉴스 : 尹, 코로나 4차 백신 접종…50세 안된 김건희 여사는 미접종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의 행보와 김건희 여사의 행보를 살필 때.. 우려되는 부분은 오히려 김건희 여사에게 있죠.. 김건희 여사는 캄보디아에 방문하여 일정을 소화하면서.. 심장병으로 고생하는 소년의 집을 방문한 적이 있죠.. 만약.. 정말로 만약에 김건희 여사가 감염이 되었었다면.. 심장병에 걸려 쇠약해진 아이에게도 감염에 노출된 셈이 되기에 치명상을 줄 여지가 있죠..

 

물론 캄보디아 총리를 만난 시점이.. 소년을 만난 이후 만났다면 그런 우려는 없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의 모습을 찍는 대통령 전속 사진사도 감염에 노출된 셈이 되겠죠..

 

그리고.. 당연히도 대통령 전용기에 탑승한 인원 전체가 코로나 감염에 노출된 셈이 됩니다. 수행원.. 승무원.. 그리고 전용기에 탑승한 언론사 기자들... 다 감염에 노출된 셈이 됩니다.. 그렇다면.. 멀리서 취재를 하고..민항기를 통해 이동하는 언론사 기자들만 안전한 셈이 되고.. 이후 순방길에도 민항기로 이동한 언론사 기자들만 코로나 감염 우려가 없었으니.. 원활한 취재가 가능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전용기 탑승한 기자단들은 잠복기가 끝날때까지는 감염여부를 단정지을 수가 없으니 말이죠..

 

그럼... MBC, 한겨례등의 언론사의 의문의 1승이 되는셈이 되네요.. 대통령 전용기 탑승을 거부당해 결과적으론 코로나 감염우려로부터 벗어났으니 말이죠...;;;

 

[추가]

윤석열 대통령 내외는 이후 PCR검사를 해서.. 음성이 나왔다고 합니다. 다만.. 잠복기를 생각하면 15일 정도 이후 다시 검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