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인천 석남동 인쇄 공장에 큰불..."10개 건물 연소 중"

by 체커 2022. 12. 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인천 석남동 인쇄 공장 건물에 큰불이 나 강풍을 타고 번지고 있습니다.

워낙 불이 거세다 보니 건물 붕괴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천서부소방서 박은지 문화안전팀장의 현장 브리핑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박은지 / 인천서부소방서 안전문화팀장]

안녕하십니까? 인천 서부 소방서 언론공보단장입니다.

지금부터 금일 19시 16분에 발생한 인천 서구 석남동 공장 화재 관련 1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2022년 12월 7일 19시 16분경 인천 서구 석남동 소재 인쇄공장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인천 서부소방서에서는 19시 42분경 대응 2단계를 발령하여 소방차량 등 장비 61대, 인력 116명을 동원하여 화재 진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재산피해 현황은 10개 건물이 연소 중에 있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조사 중에 있습니다.

추가적인 사항은 원인 대응이 파악되는 대로 정보 제공할 예정이며 빠른 시간 안에 화재 진압을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2차 브리핑은 30분 후에 이 장소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인천 석남동 인쇄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얼마전 다른 곳에서의 인쇄공장도 화재가 났는데.. 인천에도 발생했네요..

 

원인은 미상.. 아직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다만 내용상 인명피해는 언급이 없는걸 보면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혹시라도 고립되거나 부상..혹은 사망자가 발생하면 그것만큼 비극은 없으니까요.

 

인쇄공장등에서는 인쇄를 위해 신나등의 인화성물질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난방장치를 가동하기 시작했죠..

 

혹시.. 난방장치를 가동하면서 가연성 물질이 착화되어 화재가 난거 아닌가 개인적으로 추측합니다.

 

무사히 진화되길 바라고.. 공장등에선 난방기기 점검과..난방용품 사용시 주변에 인화성 물질이 없는지... 인화성물질을 다루는 곳이라면 난방용품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을 파악해서 화재원인이 될만한 사례를 막는등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