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튀르키예(터키) 지진피해 성금관련 주의

by 체커 2023. 2. 14.
반응형

이전에 튀르키예 지진피해에 관련해서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공식적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현물을 받는 곳을 지정해서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세상논란거리/국제] - 튀르키예(터키) 지진 피해 관련 성금기부 안내

 

그래서 많은 이들이 성금도 내고.. 현물도 보내고..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 이외 다른 곳에서도 성금을 모으기도 하는데.. 우려하는 건.. 이런 온정의 손길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이들이 있다는게 문제죠..

 

주한튀르키예 대사관에선..주한튀르키예 대사관과는 무관한 어떤 단체가.. 주한튀르키예 대사관과 합동해서 성금을 모금한다는 행위를 확인하고.. 주한튀르키예 대사관과는 무관하며.. 모금하는 단체가 심지어는 테러 조직 구성원으로서 튀르키예에서 수배중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렸습니다. 

 

관련해서 어떤 글을 올렸는지도 공개했는데.. 확인해서 인터넷 상에서 봤다면.. 주의를 하길 바랍니다.

우려한 부분이었습니다. 어려움에 처하면.. 도와주는 선의의 손길이 나오는데.. 이를 악용해서 이득을 챙길려는 무리는 분명히 나올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렇기에 주한튀르키예 대사관에서도.. 주한튀르키예 대사관이 공식적으로 개설한 계좌나 적십자사등의 믿을 수 있는 루트로 성금과 현물을 보내달라 당부했습니다. 지금도 튀르키예 지진피해 주민들을 위해 기부를 할 예정인 분들은 기부처를 확인하여 믿을 수 있는 단체로 보내길 바랍니다.

 

그리고.. 현물을 보내는 이들중에.. 현지에서 쓰지도 못하는 물건을 보내는 이들이 꽤 있다고 합니다.. 해당 물건은 튀르키예로 보내기 전 분류가 되어 폐기물로서 보관중인데.. 보낼 때.. 현지에서 바로 쓸 수 있도록 세탁등을 해서 상자에 포장해서 보내거나.. 새 제품등으로 보내달라 요청했습니다. 중고로.. 쓰던 의류등을 보낸다 한다면.. 세탁등을 하고.. 현지에선 겨울이라 추위로 고통을 받고 있으니.. 겨울옷 중심으로 보내는게 최선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