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용산공원 부지에 ‘尹집무실 뷰’ 카페 설치…5월 초 개방 예정

by 체커 2023. 2.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윤석열 대통령이 근무하는 집무실이 울타리 너머로 보이는 카페가 용산공원 부지 내에 설치됐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 취임 1주년(5월 10일)을 앞두고 용산공원을 시민들에게 개방해 이 카페를 운영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3일 “봄이 오면 용산공원을 개방하고 시민들을 초대하려 한다”며 “5월 초 정도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파라솔이 드리워진 야외 좌석에 앉으면 사실상 대통령실 앞마당에서 커피와 다과를 즐기는 기분을 낼 수 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설명했다.

카페는 대통령실 청사에서 직선거리로 불과 300m 남짓 떨어진 곳에 있다. 기존 미군 기지 내 주거 시설을 카페로 개조하고 상호를 ‘어울림’으로 정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이던 지난해 3월 20일 집무실 이전을 발표하면서 “미국 백악관처럼 낮은 울타리를 설치하고, 집무실 앞까지 시민들이 들어올 수 있게 할 생각”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잔디밭에서 결혼식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통령실은 용산공원과 청사 사이에서 시민들의 시야를 가릴 수 있는 육군참모총장 서울사무소 주변 담장을 허무는 등 공원 개방 준비에 한창이다. 청사 정면 울타리 바깥에 ‘용산 파크’라고 적힌 입체 간판을 세웠고, ‘커밍 순’(개봉박두)이라 적힌 가림막도 설치했다.

대통령실은 현재 청와대 관람 방식처럼 사전 신청을 받아 공원 출입을 허용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과 대통령실은... 세금으로 지급되는 월급이 적다 생각하나 봅니다.

 

그렇다고 월급을 올릴려 한다면 분명 야당으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겠죠.. 

 

그래서 돈벌 생각이 있는거 아닌가 의심이 드네요..

 

대통령실 앞.. 용산공원에 카페가 조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용산기지의 시설을 개조해서 카페로 조성한 뒤에.. 일반인에게 공개한다는 것인데.. 용산 대통령실은 1급 보호시설입니다. 그런 곳을 가까히서 보면서 커피를 마신다는게 흔치 않죠..

 

아마 많은 이들이 카페를 찾지 않을까 싶고.. 특히나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도 오지 않을까 예상되죠..

 

그 카페.. 꽤 많은 수익 나오겠네요...

 

그 수익... 과연 누가 수익을 가져갈까요? 대통령실도 좀 챙기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카페 유치를 위해 입찰을 하리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통령실의 누군가와의 커넥션도 생각할 수도 있겠군요..

 

카페 운영권을 어떻게든 따내면 수익은 보장된 것이라 다름없으니..이익을 위해 대통령실 비서관들에게 접근하는 이들 과연 없을까 싶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