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강남 한복판 몸부림치며 저항했지만, 1분만에 끌고 갔다

by 체커 2023. 3. 3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역삼동 여성 납치 사건

서울 강남 역삼동의 한 아파트 단지 앞에서 40대 여성이 남성 3명에게 납치됐다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납치범 3명은 가상화폐(코인) 관련 사기 사건에 연루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의 사기 사건과 피해 여성 간 관계 등에 대해 수사 중이다.

서울 수서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후 11시 46분쯤 강남구 역삼동 한 아파트 앞에서 40대 여성 A씨가 남성 2명에게 납치되는 일이 벌어졌다. 인근 방범 카메라에 촬영된 영상에 따르면 당일 아파트 단지에서 나오는 피해자에게 2명의 남성이 다가가더니 갑자기 달려들어 A씨를 강제로 회색 승용차에 태우려 했다.

 

피해자는 바닥에 눕듯이 몸부림을 치고 소리를 지르며 저항했지만 결국 이들에게 질질 끌리다시피 한 상태로 차에 올랐고, 차량은 여성을 태우자마자 곧바로 어딘가로 출발했다. 단 1분 만에 일어난 일이었다. 이 과정을 우연히 본 한 시민이 “수상한 사람들이 여성을 차에 강제로 태워 납치하는 것 같다”며 112에 신고했고 경찰은 곧바로 수사에 착수했다. 당시 CCTV 등에 따르면 이들은 수시간 전부터 아파트 근처에서 피해자가 나오는 것을 기다렸다. 경찰은 이를 토대로 납치범들이 무차별 납치한 게 아니라, 여성을 특정해 범죄를 벌인 것으로 보고 있다.

납치범들은 이 여성을 데리고 곧장 대전 방향으로 차를 몰았다. 이 과정에서 A씨를 납치했을 때 쓴 현대차 벨로스터를 대전 인근에 버리고 렌터카로 갈아탔다. 그 뒤 충북 청주를 거쳐 경기 성남시로 이동했다. 경찰은 이들이 수사기관의 추적을 의식해 치밀한 준비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고속도로 CCTV 등을 토대로 이들의 행적을 추적하다 31일 오전 10시 45분쯤 경기 성남 수인분당선 모란역 내 물품 보관함 근처에서 피의자 한 명을 붙잡았다. 그리고 오후 1시 15분쯤에는 납치범 일당 중 1명을 성남시에서 추가로 붙잡았다. 이들을 수사한 끝에 공범이 한 명 더 있다는 진술을 받아 마지막 피의자를 이날 오후 5시 40분쯤 서울 강남구에서 검거한 것으로 확인됐다. 납치범 3명은 모두 30대 남성으로 직접 피해자를 납치한 건 B(30)씨와 C(36)씨였고, 가장 마지막에 잡힌 D씨는 35세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들에게서 납치 이후 A씨를 1시간 40분 동안 감금한 뒤 살해했고, 대전 대청댐 인근에 시신을 유기했다는 진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전에 버린 차량에서는 혈흔이 묻은 흉기 등도 발견했다.

현재 경찰은 추가 범행이나 다른 공범이 있는지 수사 중이다. 특히 수사 과정에서 용의자들 모두 가상화폐 관련 사기 사건에 연루돼 이미 다른 곳에서 수사를 받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강남 일대에서 납치 사건이 종종 벌어지고 있다. 지난달 16일에는 헤어진 여자 친구를 강남에서 강제로 차량에 태워 경기 김포시 자신의 집에 데려가 감금한 사건이 있었고, 같은 달 2일엔 돈 문제로 사무실에 찾아가 삼단봉으로 피해자를 폭행한 뒤 강제로 차에 태워 2시간가량 끌고다닌 일당이 붙잡히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납치 사건의 경우 데이트폭력의 연장선상에 있거나 금전 문제로 돈을 돌려받기 위한 목적이 많은데, 이번 사건처럼 살인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흔치 않다”고 했다.


반응형

서울 강남 일대에서 여성을 납치.. 살해한 범인들이 잡혔다고 합니다.

 

납치당시 단 1분만에 여성을 길에서 납치.. 차로 밀어넣고 이동했다고 합니다. 누가 목격을 했으니 망정이지.. 목격자마저 없었으면 미제사건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그나마 치안이 좋은 서울내에서... 강남에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이 사건을 본 이들은 꽤 충격이 크리라 예상됩니다.

 

중국도 아니고.. 대한민국.. 그리고 다른 곳도 아니고 수도인 서울내에서 발생한 납치 살해사건입니다.. 이런 범죄가 벌어질지 누가 알았을까 싶죠.. 당분간 서울 시민들은.. 특히 여성은 외출도 못하겠군요.

 

가해자들.. 살인범에 대해.. 수사를 하고 기소를 하는 과정에서 신상정보가 공개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원히 사회와 격리되길 바랍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이들은 언젠가 다시 사회로 돌아와.. 이같은 극악의 범죄를 또 저지를지 알 수 없을테니까요..

 

사망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