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극우 손절’ 못하는 국힘… 전광훈 한술 더 떠 “내 통제 받아라”

by 체커 2023. 4.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힘 ‘전광훈 거리두기’ 설전
전광훈 “국힘 200석 지원이 목표”

 

극우 성향의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10일 “(국민의힘은) 내분을 자제하라”며 “한국교회는 (국민의힘) 200석 서포트가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한술 더 떠 “(정치인들은) 전광훈 목사의 통제를 받으라”고도 했다. 여당 지도부는 전 목사와의 관계를 끊어내지 못하고 연일 전전긍긍하는 모양새다.

전 목사는 이날 오전 10시 성북구 장위동 사랑제일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종교인의 감시가 없으면 정치인들의 자기 통제가 불가능하다”며 “(정치인이) 미국처럼 종교인의 통제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전 목사가 21대 총선 공천 과정에서 자리를 요구했다는 황교안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 부인하면서 “공천위원장을 임명할 때 3일 전에 저와 상의했으면 좋겠다고 약속해달라고 했는데, 당시 여론조사 1등인 김문수(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가 아니라 김형오(전 국회의장)를 임명하는 실수를 했다”고 말했다. 양측은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서로 맞고소한 상태다.

 

전 목사는 국민의힘 새 지도부가 꾸려지면서 다시 여권 전면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3·8 전당대회 직후 전 목사가 주관하는 예배에 참석해 ‘5·18 정신을 헌법에 수록할 수 없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미국 애틀랜타 보수단체 행사에서는 전 목사를 가리켜 “우파를 천하통일했다”고도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김 최고위원의 제명을 요구하면서 전 목사가 홍 시장을 저격했고, 김기현 대표도 자신에게 자제하라는 메시지를 내자 “(당 지도부가) 총선 앞두고 더 큰 위기를 맞이할 수 있다”고 맞받아쳤다.

여당 지도부가 이날도 전 목사 선 긋기에 나섰지만 단호하게 끊어내지 못하면서 계속해서 휘둘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날 오전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국민의힘은 전 목사의 국민 눈높이에 안 맞는 극단적 발언에 영향받는 정당이 아니다”라면서 “왜곡하는 발언을 용납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름 기자 fullmoon@munhwa.com


반응형

뭐.. 전광훈씨... 국민의힘을 좌지우지할려 하는 듯 하네요..

 

전광훈씨가 신도들에게 국민의힘 당원으로 많이 가입하라 종용한 적이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그렇게 되면.. 그리고 그게 진행중이면.. 결국 국민의힘에 전광훈씨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죠..

 

아마 진보쪽에선 그냥 바라볼 겁니다.. 속으론 잘한다 하면서.. 그래야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폭망할테니.. 

 

왜냐하면.. 보수쪽에서 지지율이 오른다 한들... 중도는 돌아설테니 말이죠. 중도쪽에선 전광훈씨가 그동안 한 행위.. 발언등이 이미 알려져 있어 부정적이지.. 긍정적이진 않으니까요.. 진보쪽은 말할것도 없죠.

 

그나저나 전광훈씨는 위헌발언을 했네요..

“종교인의 감시가 없으면 정치인들의 자기 통제가 불가능하다”

“(정치인이) 미국처럼 종교인의 통제를 받아야 한다”

대한민국 헌법 20조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참고링크 : 헌법

제20조 ①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
②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

이로서.. 전광훈씨는 헌법까지 뒤집어가며.. 정치에 관여할려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게 전광훈씨의 실체 아닐까 싶군요.. 권력욕이 있는... 뭐 자기딴에는 나라를 살리고 뭐 어쩌고... 하지만 권력을 얻고 싶어하는.. 선동가일 뿐이라는 걸 말이죠.. 이런 이가 보수쪽에 있으니..국민의힘을 좌지우지 할려 하니..그럼에도 국민의힘은 손절도 못하니.. 대한민국 보수진영에게 미래를 맡긴다는 건 아무래도 좀 아닌듯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