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X같이 생긴 게..." 尹 인터뷰한 WP기자에게 욕설 문자

by 체커 2023. 4.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지난 24일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을 앞두고 단독 인터뷰한 한국계 미국인 미셸 예희 리 WP 도쿄 서울지국장은 지난 26일 밤 트위터에 “지금 이런 문자를 받았다”고 분노하며 욕설을 보낸 악플러의 실명까지 공개하며 문자 캡처본을 공유했다. [사진=미셸 예희 리(michelle ye hee lee) WP 도쿄 서울지국장 트위터 캡처]

지난 24일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을 앞두고 단독 인터뷰한 한국계 미국인 미셸 예의 리 WP 도쿄 서울지국장은 지난 26일 밤 트위터에 "지금 이런 문자를 받았다"고 분노하며 욕설을 보낸 악플러의 실명까지 공개하며 문자 캡처본을 공유했다.

김모씨는 미셸 리 지국장에게 "X같이 생긴 게 워싱턴포스트 있으면서 미국인 척한다, 너 낳은 XXX이 빨갱이니깐 너 같은 XX이 설치지…교통사고 나서 뒤져라, 오크야"라는 욕설과 저주의 내용을 보냈다.

악플을 보낸 김모씨는 '주어가 빠진 오역'을 주장한 여당의 입장을 옹호하는 사람으로 추정된다.

지난 25일 미셸 리 지국장은 전날 윤석열 대통령 인터뷰와 관련해 오역 논란이 제기되자 "말 한 그대로(word-for-word)를 올린다"며 해당 대목의 녹취 파일을 트위터에 공개하고 있다. [사진=미셸 예희 리(michelle ye hee lee) WP 도쿄 서울지국장 트위터 캡처]

지난 25일 미셸 리 지국장은 전날 윤 대통령 인터뷰와 관련해 오역 논란이 제기되자 "말 한 그대로(word-for-word)를 올린다"며 해당 대목의 녹취 파일을 트위터에 공개했다.

그는 "100년 전에 일을 가지고 (일본과의 협력이) 무조건 안 된다. 무조건 무릎 꿇어라라고 하는 이거는 '저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녹취본을 올리며 해당 주어가 '저는(윤 대통령)'임을 분명히 했다.

누리꾼들은 "당신은 명예롭고 훌륭한 진정한 기자로서 성공할 것입니다", "같은 한국인으로서 부끄럽네요. 앞으로도 계속 진실을 보도해 주시고 기자의 본을 보여주세요"라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녹취록 공개 전까지 여당 측은 "받아들일 수 없다"의 생략된 주어가 '일본'이라고 했지만, 녹취록이 공개되자 한발 물러섰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 앞서 사실 관계 파악에 미흡했다. 앞으로는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고 사과했다.

/백소연 기자(white@inews24.com)


반응형

뭐.. 예전에 문재인 전 대통령을 지지하면서.. 극성인 이들에 대해.. 문슬림이라 비하공격을 한 적이 있었더랬죠.

 

이젠.. 윤슬람이 있다는 걸 증명하는 보도 아닐까 싶네요..

 

물타기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느 정권이든 극성지지자들은 있었으니.. 새삼스러울 것도 없지만... 혹여나 없다고 우기는 이들이 있다면.. 이런 보도를 보여주면 될듯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