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수갑 풀어 XXX야, 맞짱 뜨자" 경찰관 배 걷어찬 촉법소년

by 체커 2023. 4.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10대 청소년이 경찰관에게 욕설을 내뱉으며 발길질을 하는 영상이 확산돼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한민국 14세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30초 분량의 영상 두 개가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경찰서로 보이는 곳에서 앳된 얼굴의 청소년이 경찰관과 대치하는 장면이 담겼다.

손목에 수갑을 찬 청소년은 카메라를 바라보며 "이리와봐 찍어 XXX야"라며 욕설을 내뱉은 뒤 마주하고 있는 경찰관을 밀었다. 경찰이 "그만하고 앉아있어"라고 막자 "놔봐 어쩔건데"라며 돌연 경찰관 옷 주머니를 뒤져 종이를 꺼내는 기행을 보였다.

청소년은 "(수갑) 풀어달라고요, 꽉 묶었다고요"라고 요청했고 경찰관이 "네가 아쉬울 때만 존댓말을 하느냐"고 응수하자, 청소년은 "XX놈이"라며 경찰관의 몸을 재차 밀었다.

그러면서 자리에 앉는 듯하던 청소년은 "(수갑)풀어주세요. 맞짱 한 번 뜨게. 맞장 뜰래? XXX야?"라며 일어나 경찰관의 배를 두 차례 걷어찼다. 이에 지켜보던 다른 경찰관이 청소년의 몸을 붙잡으며 의자에 앉혔다.

'훌륭한 14살 잘 보았습니다'라고 적힌 이 영상은 한 인스타그램 계정에 처음 올라와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해당 계정은 현재 비공개 상태다.

이에 누리꾼들은 "경찰을 뭘로 보는 것이냐", "발로 차는데 경찰이 아무 행동도 못하는 게 맞는 것이냐"는 비판 댓글을 쏟아냈다.

일부는 "아무리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해도 말동무해주고 있느냐"며 경찰의 대처가 너무 온건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저런다고 건들면 안 된다. 청소년한테 손댔다가 징계 맞으면 어떡하나", "공권력 남용이나 과잉진압이라고 상황 역전된다"며 경찰관을 옹호하는 의견이 훨씬 많았다.

한 매체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 17일 충남 천안 소재의 파출소에서 발생했다. 해당 청소년은 형사처벌을 받지 않는 만 14세 미만 촉법소년인 것으로 파악됐다.


반응형

간단히... 대한민국에 촉법소년제가 없어져야 할 이유중 하나로 남을 듯 싶군요..

 

촉법소년이라는걸 알고 있으니.. 저리 멋대로 범죄를 죄책감 없이 저지르는거 아닐까 싶죠.

 

촉법소년제도를 유지하고 싶다면...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나이까지로만 정해놓고.. 교도소도 성인과 다른 시설로 만들어서 수감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저런 어린 쓰레기가 나대지 않을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촉법소년을 없앴으면 좋겠군요.. 촉법소년이 만들어질때의 청소년과... 지금의 청소년은 다르니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