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 검출된 수입 ‘염장굴’ 등 회수 조치

by 체커 2023. 5. 22.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코사무역 주식회사(인천 중구 소재)’가 수입∙판매한 ‘염장굴’과 이를 원료로 ‘토담식품(인천 중구 소재)’이 제조∙판매한 ‘어리굴젓(식품유형: 양념젓갈)’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바이러스가 장관을 통과해 혈액으로 진입 후 간세포 안에서 증식하여 염증을 일으킴


 회수 대상은 포장일자가 ‘2020.10.20.’로 표시된 염장굴과 제조일자가 ‘2023.04.17.’로 표시된 어리굴젓 제품입니다.

식약처는 영업자에게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의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5.19+(보도참고)+식품관리총괄과.pdf
0.37MB


반응형

식약처가.. A형간염 바이러스가 검출된 수입산 어리굴젓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습니다. 

 

A형간염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면.. 젊은 사람들의 경우 증상이 거의 없거나 나타나지 않기도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라면.. 증상이 발현되기도 하는데.. 감염 후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2~6주정도라고 합니다. 구역질, 구토, 설사, 황달, 발열, 복통등의 발현증상이 8주간 나타난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분들은 구매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권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