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오염수 논란 보란듯....100일 만찬 ‘회센터’ 찾아간 김기현 지도부

by 체커 2023. 6.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수산물 소비 진작 목적
‘광우병 파동’ 때도
당정이 쇠고기 시식하기도

 

15일 저녁 국민의힘 지도부가 김기현 대표의 취임 100일째를 맞아 노량진에 위치한 회센터에서 만찬을 가진다. 1층 활어센터에서 회를 사서 2층 식당에서 단체로 식사를 할 예정이다. 만찬에 앞서 노량진에 있는 수산시장도 방문한다.


만찬 메뉴를 회로 정한 건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해상 방류 문제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진작시키고 국민들에게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의미로 보인다. 지난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으로 인한 광우병 논란이 한창 거셀 때도 당정은 쇠고기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시식에 나선 적이 있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도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로 인해 위축되고 있는 수산물 소비에 관한 내용이 나온 바 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부산으로 가 휴식을 즐기는 국민들에게 괴담의 공포를 심어주더니 인천에서는 장외집회를 열 생각이라 한다. 휴가철 앞두고 민주당이 전국을 유랑하며 어민들의 생계를 위협하고 수산업 여름철 대목 장사를 망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어민과 수산업 종사자 생각은 안중에도 없고 망하든 말든 당리당략만 추구하겠다는 무책임한 행태”라고 꼬집었다.


반응형

국민의힘이 쇼를 합니다.. 그동안 민주당이나... 이전 정권에서 쇼한다 비난들 많이도 했던데.. 국민의힘이 쇼를 합니다.

 

이들이 쇼라 할 수 있는.. 회센터를 찾아가 회를 먹는 것에 대해... 언론사는 그 의도를 이렇게 언급했군요.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해상 방류 문제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진작시키고 국민들에게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의미로 보인다.

위축되었다.. 소비가 위축된 것이 비단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때문이 아닙니다. 사먹기가 부담스러울 정도라서 그렇죠.. 월급 빼고는 다 오르는 상황이라 줄일 수 있다면 줄이는 상황에서 수산물 소비도 줄었을 겁니다.

 

돈없는데 더 사먹을리 없으니까요..

 

그리고.. 국민들은 압니다.. 아직 방류를 시작하지도 않았다는 것을... 그래서 현재는 방사능 물질이 검출되지도 않거나.. 소량만 검출된다는 것을 말이죠.. 

 

근데.. 국민의힘의 저 행사는.. 마치 이미 후쿠시마 원전에서 오염수 방류가 진행되고 있는 것같은 착각을 불러오죠.. 오염수 방류가 되었어도.. 수산물 먹어도 안전합니다... 뭐 이런 메세지 말이죠..

 

다시금 강조하지만.. 아직 후쿠시마 원전에서 오염수 방류는 시작도 안했습니다. 이제 시운전을 시작하죠.. 방류를 시작하면 30년동안 계속 방류합니다.

 

그렇다면.. 국민의힘은 어찌해야 국민들이 진정성을 느낄까... 현지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잡아온 수산물을 회떠서 먹으면 됩니다.

 

한국은 현재 후쿠시마 산 수산물을 수입하지 않습니다. 국민의힘에서 찾아갈 예정인 노량진 수산시장내에선 후쿠시마산 수산물은 없죠.. 

 

그래서 많은 이들은 생각합니다. 저들이 영등포 회센터에 가는 이유가... 방류가 시작되면 못먹을것 같으니.. 지금에서 원없이 먹을려는거 아니냐고..

 

예전 광우병 파동때를 언급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현재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이들의 반발이 광우병 파동때와 같다고 본 것입니다. 더욱이 당시에는 광우병 관련 촛불 집회도 했죠.. 그런데.. 광우병 파동때 미국 소고기 사먹은 이들중에 광우병 걸린 이들이 있었냐 반문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집회도 하며 반발을 했기에.. 정작 한국에 들어오는 미국산 소고기는 광우병이 발병하는 연령의 소를 도축한 소고기는 안들어옵니다. 즉.. 광우병 발병 가능성이 높은 30개월 이상의 소는 들어오지 않고.. 30개월 미만의 소를.. 특정위험물질이 제거된.. 소고기만 현재 들어옵니다.. 그리 난리를 치지 않았다면.. 특정위험물질이 포함된 30개월 이상의 소를 도축한 소고기도 들어왔겠죠.... 그 사실은 광우뻥이라 해서 조롱하는 이들은 언급조차 없더군요... 

 

그리고..2008년에 소고기 수입 추가 협상 과정에서 미국에서 BSE가 발생할 시 수입 중단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재협상을 통하여 권리를 보장 받았고 BSE 발생 시(광우병) 즉각 수입중단 조치를 취하겠다고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될 소고기의 수입을 차단한 것은 그들은 모르거나.. 모른체 하고 광우뻥 주장을 하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