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여당 "文정권 낙하산·알박기 인사, 뿌리 뽑아야 할 적폐"

by 체커 2023. 6.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국민의힘은 17일 문재인 정부 공공기관·공기업 '낙하산·알박기 인사' 논란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남긴 뿌리 뽑아야 할 적폐"라고 밝혔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임무는 팽개치고 세금만 빨아먹는 인사들이 공기관을 차지하는 행태가 더 이상 묵과되면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공공기관) 기관장은 기본적으로 정권과 정책 방향성을 맞추며 운명을 같이하는 것이 당연한 관례임에도, 문재인 정부가 알박기한 인사들은 끝까지 버티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이런 환경에서 새 정부 정책이 순탄하게 실현될 리 만무하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20대 대선을 이틀 앞두고 낙하산·알박기 인사를 강행했다"며 "정권 교체가 됐을 경우를 대비한 '새 정부 발목잡기용' 인사"라고 꼬집었다.

이어 "당시 윤석열 당선인은 임기 말 공기업·공공기관 인사를 무리하게 진행하지 말고 협의해달라는 뜻을 전달했으나 '인사권은 대통령에게 있다'는 날 선 반응만 돌아왔다"며 "문 대통령이 자신했던 '낙하산 인사는 없을 것'이라던 호언은 문 대통령의 여러 거짓말 중 하나가 됐다"고 날을 세웠다.

 

김 대변인은 "결국 현 정부가 문재인 정권이 싸질러놓은 적폐 인사를 수습하는 꼴"이라며 "직무 능력과 자질 평가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급히 임명된 자들에 대한 경고·해임 조치는 응당한 처사이며, 공공기관·공기업 방만 운영을 계속 두고 볼 수 없는 노릇"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윤석열 정부는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를 바탕으로 수년간 자행된 낙하산·알박기 적폐를 뿌리 뽑을 것"이라며 "임무는 팽개치고 세금만 빨아먹는 인사들이 공기관을 차지하는 행태가 더 이상 묵과되어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8차 공공기관운영위원회를 열고 '2022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 및 후속 조치'를 심의·의결했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평가다.

평가에서 기관장 17명이 해임 건의나 경고를 받았다. 이들 가운데 16명은 문재인 정부 당시 임명된 인사였다.

해임이 건의된 기관장은 권기영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 김태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장, 조현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감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김일수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 등 5명이다.

이밖에 강원랜드, 국가철도공단, 대한석탄공사, 독립기념관,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등 12개 기관이 경고 조치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sw@newsis.com


반응형

국민의힘이... 윤석열정권의 보은 인사를 하기 위해 대신 나서서 전정권 탓을 하고 있습니다. 알박기 인사를 언급했군요.. 낙하산 인사도 말이죠.. 

 

그런데 말이죠..

 

[세상논란거리/정치] - 가스공사 사장에 최연혜…윤 대통령 ‘낙하산 차단’ 공약 무색

[세상논란거리/정치] - 논란인사들 슬그머니 공기업 낙하산 임명..安측근도 챙겼다

[세상논란거리/정치] - 이재명 저격한 '초밥' 피켓 들더니..낙하산 사장됐다

[세상논란거리/정치] - 전 정권 '알박기 인사' 비판하더니…'원희룡 인맥' 줄줄이

 

정권 1년안에.. 벌써 알박기.. 낙하산 인사를 했습니다.. 윤석열 정권이...

 

국민의힘.. 전정권 탓을 하면서.. 부끄럽지도 않은 걸까요... 아님.. 본심을 숨기는거 아닐까도 싶군요..

 

한자리 차지해야 하는데.. 빈자리가 없는 것 같으니.. 전정권때 들어온 인사 찾아내서 내쫓을려 하는거 아닐까 싶기도 하군요.

 

뭐 윤석열 정권은 현재 집권중인 정권이니... 알박기.. 낙하산인사.. 뭐 해도 막을 이들은 없죠.. 하고싶음 하면 됩니다.

 

근데 굳이 전정권 알박기 인사, 낙하산 인사 운운하는건 좀 우습지 않을까 싶네요.. 자신들은 뭐 다를거라 생각한 걸까요..

 

이미.. 알박기 인사.. 낙하산 인사..안하겠다고 공약으로 내건거 스스로 깨뜨린 윤석열 대통령과 윤석열 정권입니다. 그러니.. 그냥 편한대로 임명하면 될 것을.. 굳이 전정권 운운하며.. 알박기.. 낙하산 인사를 운운하는게 참으로 한심하네요..

 

문재인 정권에서.. 임기 말에 낙하산..알박기 인사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근데 윤석열 정권은 집권한지 1년도 안되서 알박기, 낙하산 보은인사를 이미 했습니다. 이를 두고.. 국민들은 뭐라 생각할까 궁금하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