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합참 "北장거리탄도미사일 고각발사…1천㎞ 비행후 동해상 탄착"

by 체커 2023. 7.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합동참모본부는 12일 북한이 고각 발사한 장거리탄도미사일이 1천㎞를 비행한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이날 "우리 군은 오늘 10시께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장거리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며 "북한의 탄도미사일은 고각으로 발사돼 약 1천km 비행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고 발표했다.

합참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직후 한미 간 공조 회의를 통해 상황을 긴밀히 공유하고, 북한의 어떠한 위협과 도발에도 연합방위 태세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북한의 장거리탄도미사일 발사는 한반도는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중대한 도발 행위로서 유엔 안보리 결의를 명백히 위반한 것임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지난달 15일 한미 연합·합동화력격멸훈련에 반발하며 쏜 이후 27일 만이며, ICBM 발사는 지난 4월 13일 고체연료 ICBM인 화성-18형 발사 이후 90일 만이다.

kind3@yna.co.kr


반응형

북한이 7월 12일.. 10시께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고각으로 발사했다 합니다. 발사한 미사일은 동해상에 떨어졌다 하고요.

 

북한의 김여정이 한국에 대해 대한민국이란 국명을 말하며 비난을 한 뒤에 벌어진 일입니다. 뭐 명분을 만들기 위함 같네요.

 

그리고.. 고각으로 발사한 걸 보면.. 혹시 이전에 실패한 발사체의 시험발사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든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이젠 식상할지경이네요.. 아마 한국내 관심도 꽤 많이 떨어져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