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정부 지원금 받아가라"는 문자, 피싱 의심하세요

by 체커 2023. 7. 2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올해 2분기 수집된 피싱 문자 10건 중 4건 이상이 정부 지원을 받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가라고 속이는 내용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랩은 2분기 피싱 문자 분석 결과 정부 지원금을 위장한 경우가 41.6%로 제일 많았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이 문자들은 마치 기획재정부가 주관해서 채무 상환 연장 또는 분할 상환, 이자율 조정 등 혜택을 지원하는 것처럼 위장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이나 영세 사업주에게 새출발기금을 지원한다고 속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전화나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유도해 보이스피싱을 시도하거나 개인정보 또는 금융정보를 탈취하려는 목적이었다고 안랩은 설명했습니다.

정부 지원 위장에 이어 가족 사칭(26.4%), 택배 사칭(22.9%), 경찰청이나 국민건강보험 등 국가 기관 사칭(7.6%), 모바일 청첩장 위장(0.9%), 허위 결제 사기(0.6%) 등 순서로 피싱 문자가 많았습니다.


반응형

피싱문자를 조심하라는 보도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여기저기에 일단 찔러보는 모양입니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으라는 내용인데.. 요새 자영업자들... 힘들죠.. 임대료에 인건비에.. 그렇다고 장사가 잘되는 것도 아니고.. 배달도 하는 곳이라면 배달비 부담까지.. 

 

그런 상황에서 낮은 이자율의 대출 내용은 솔깃한 내용으로 받아들여질 것 같긴 합니다. 주의하라 하니.. 그런 문자를 받았는데.. 전화나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유도한다면.. 그냥 무시하거나 혹시라도 문자나 전화를 했다면.. 위의 사례를 확인해서 맞는것 같다면 바로 끊는게 바람직한 대응같네요..

 

그렇다면 정말로 경제적으로 힘든 소상공인들.. 자영업자들을 위한 지원정책을 찾고 싶은데 어찌해야 할까..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거나..

 

참고링크 : 중소벤처기업부 비지니스 지원단

 

각 지역에 있는 은행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는게 가장 적절한 방법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