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조기 방류 요청' 日보도에 발칵…與 "우리 정부가 미쳤다고 그런 얘길…"

by 체커 2023. 8.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일본 <아사히> 신문에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총선에 악영향이 적도록 조기에 실시해달라고 요구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

17일 환경노동위원회에서는 이 보도가 논란이 됐다. 해당 보도는 <아사히> 신문 서울지국장을 지낸 하코다 테츠야 논설위원이 지난 16일 '일한관계의 개선, 가속의 방안 강조 윤 대통령'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윤석열 정권이나 여당 내에서는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전의 처리수 방류가 불가피하다면 총선에 악영향이 적도록 조기 실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라며 "이 뜻은 비공식적으로 일본 측에 전해져 일본 정부의 판단에도 영향을 줄 것 같다"고 한 것이다.

 

한화진 환경부장관을 상대로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해당 보도에 대해 "충격적인 보도"라며 "확인된 바 있느냐"고 질의하자, 한 장관은 "확인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정부의 원칙에 대한 부분은 누누이 말씀을 드렸다.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 또 국제적, 객관적으로 검증이 돼야 되고 만약에 국제적인 안전기준에 부합해야 된다.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일방적인 방류 이것은 반대한다라고 누누이 말씀을 드렸고 그 부분의 입장은 그대로"라고 답했다.

민주당 진성준 의원은 "사실이 아니라면, 사실이 아니라면 일본 아사히신문이 왜 이렇게 보도를 하느냐"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당이 버릴 거면 빨리 버려라라고 요구하고 있다 이 내용이잖나"라고 지적했다.

이에 한 장관은 "저는 그걸 믿지는 않는데, 그 부분에 관해서 확인을 보겠다는 것"이라고 거듭 말했다. 진 의원이 한 장관과 답변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이 "우리 정부가 그런 이야기를 미쳤다고 해요?"라고 고성을 내기도 했다.

진 의원은 "일본 아사히신문의 이런 보도에 대해서도 국회에서 강력하게 우려를 전하더라라고 하는 것을 정부와 대통령께 전하라"고 말했고 한 장관은 "(조기 방류 요청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반응형

일본의 아사히 신문이 보도를 냈었습니다..

 

참고링크 : 日韓関係の改善、加速の考え強調 尹大統領(유료)

 

여기서 논란이 되는 내용은.. 현재 후쿠시마 원전에 보관중인 오염수를 방류할거면 빨리 방류하라.. 즉 조기방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는 내용...

"윤석열 정권이나 여당 내에서는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전의 처리수 방류가 불가피하다면 총선에 악영향이 적도록 조기 실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라며 "이 뜻은 비공식적으로 일본 측에 전해져 일본 정부의 판단에도 영향을 줄 것 같다"고 한 것이다.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이 나서서 조기 방류를 하도록 유도한 것으로 보이죠..

 

일단.. 대통령실은 부인했습니다. 

 

참고링크 : 韓国政府「日本に汚染水早期放出を要請したことない」…2日連続で反論

 

근데.. 관련해서 야후재팬에 달린 댓글의 분위기는... 몰랐다...네요.. 관심도 없던 내용인데.. 한국에서 반발하니 뭔소리인가.. 하는 분위기 같네요.. 

 

어찌되었든.. 일본발 뉴스가 논란이 된 건데... 과연 대통령실이나.. 윤석열 대통령이나.. 이에대해 어찌 대응할지 궁금하네요.

 

한국의 언론사에 대해 그리도 강하게 압박하고.. 언론통제를 위해 이동관 특보를 방통위 위원장으로 올릴 예정이기도 하는데... 일본 언론사이니.. 가짜뉴스라면 강하게 항의해서 삭제하고 정정보도나 사과문을 올리게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과연 친일본 정권인 윤석열 정권에서 그리 할지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