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힘, '오염수 조기방류 요청' 의혹에 "민주, 어느나라 정당이냐"

by 체커 2023. 8.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민주, 매번 일본 언론 말만 믿어…왜곡 보도"
"윤석열 정부 판단은 국민 건강과 안전에 초점"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국민의힘은 20일 '윤석열 정부와 한국 여당이 일본 오염수 조기 방류를 요청했다'는 내용의 일본 아사히신문 보도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공세에 나서는 것에 대해 "매번 일본 언론 말만 맏는 민주당은 도대체 어느나라 정당인지 의문이 든다"고 비판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반일 몰이’로 국민의 감정을 부추기는 선전선동에 앞장서면서도, 확인되지 않은 일본의 왜곡 보도에는 마치 내 편이라도 만난 양 진실을 밝히라고 나섰다"고 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지난 한일 정상회담 당시에도 회담 의제로 위안부, 독도문제가 논의되지 않았음을 대통령실이 여러 차례 밝혔음에도, 일본 언론의 보도만 철석같이 믿고 선동에 나선 것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염수 방류를 내년 총선 전에 시작해달라고 일본 측에 요청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가 가당키나 한 말인가"라며 "민주당이 이를 사실이라고 믿고 싶은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하기야 오염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선 아이들을 이용해 미래세대마저 정치선동의 도구로 앞세우며 정쟁에 매몰된 비상식적 행보까지 보였으니, 일본 언론의 왜곡 보도는 지금 민주당에게 안성맞춤 소재일 터"라며 "윤석열 정부의 모든 판단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도 책임 있는 집권여당으로서 정부의 입장과 궤를 함께한다"며 "국민의힘은 국민의 공포를 자극하고 반일정서를 부추기는 민주당의 행태에 맞서, 국민께 투명하게 진실을 밝힐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sinjenny97@news1.kr


반응형

국민의힘... 왠지 익숙한 반응을 냈네요.. 이전에도 한국 정부보다 일본 언론사를 더 믿느냐.. 뭐 이런 반응을 낸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같은 반응을 냈네요..

 

정작.. 본인들도 전정권에서 일본 언론사 보도를 가져와 정권 비판을 한 적이 있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전에 민주당이 일본발 가짜뉴스에 대응하자고 공동 항의 성명을 제안했을때... 국힘은 어찌했을지...

 

[세상논란거리/정치] - 민주 "日 독도 가짜뉴스 대응해야"‥여야 공동 항의성명 제안

 

일본 언론사가 마치 왜곡보도를 밥먹듯이 하는 것처럼 취급하는 국민의힘 입니다.. 만약.. 일본 언론사가 왜곡보도.. 가짜뉴스를 보도한 것이라면.. 당연히도 정부차원에서 나서서 정정보도를 하게 만들면 됩니다. 전례도 있죠.. 일본 정부에게 재발방지를 요구하기도 했었으니까요..

 

그러니.. 정정보도.. 재발방지 요구를 하면 그만인것을... 일본 언론사 보도를 근거로 비판하는  민주당을 향해.. 일본 언론사 말을 믿느냐는 주장을 하는 국민의힘... 

 

일본과 일본 언론사에겐 말을 못하니 이를 인용한 한국의 정당에게 화풀이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왜 국민의힘은 일본 앞에선 한없이 작아집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