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이종찬, ‘백선엽 친일’ 부정한 적 없다”…광복회, 박민식 반박

by 체커 2023. 9.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윤 정부 ‘역사 쿠데타’]보훈부 장관, 광복회장 말 인용해 백선엽 친일 부인
광복회 “인용 내용 사실무근…친일은 친일대로 평가”

 

광복회가 ‘이종찬 광복회장이 백선엽 장군은 친일반민족행위자가 아니라고 밝혔다’고 말한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5일 반박했다.

광복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박 장관이 국회 정무위원회 답변 과정에서 ‘이 회장이 서너번 백선엽 장군이 친일이 아니라고 했다’고 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광복회는 백 장군에 대해 “공은 공이고, 친일은 친일대로 평가하는 것이 맞다”면서 “백선엽 장군과 관련해 광복회와 이 회장은 일관된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백선엽 장군이 독립운동가를 토벌한 적이 없다는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묻는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내 이야기보다 광복회 이 회장의 이야기를 전하겠다”며 “백선엽 장군은 본인(이종찬 회장)이 세 번 네 번 확인했는데, 결코 친일반민족행위자가 아니다(고 말했다)”고 답했다.

광복회는 “백 장군이 일제치하의 만주군 간도특설대에서 근무한 적이 있는 것도 사실이며, 해방되면서 영어군사학교에 들어온 이후 한국전쟁과 국군의 발전에 공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나머지는 국민 각자의 판단에 맡기는 게 옳다”고 밝혔다.

강재구 기자 j9@hani.co.kr


반응형

박민식 보훈부장관이.. 9월 4일에 있었던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 질문... 백선엽 본인의 자서전에서도 인정한... 만주에서 자신이 토벌한 이들중에 조선인도 섞여 있었다..한국의 독립군을 토벌하게 한 것이기에 일제의 이이제이다.. 라고 한 것에 대해.. 박민식 보훈부장관이 이종찬 광복회장의 말을 빌려서 반박을 했는데...

1:42:46부터..

광복회에서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참고링크 : “백선엽 친일행위자 아니라고 한 적 없어” 이종찬 광복회장, 박민식 장관 발언 “사실 아니다”

(광복회 보도자료) 백선엽 친일행위자 아니라고 한 적 없어.hwp
0.23MB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백선엽은 친일행위자가 맞다는게 광복회와.. 이종찬 광복회장의 입장이라고 합니다. 공이 있지만.. 과도 인정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박민식 보훈부장관은 결국 거짓을 말한 것이 됩니다.. 광복회측에선 박 장관이 이전 광복회에서 나온 친일반민족행위자 명단에 백선엽이 없는 것을 보고 이야기 한 것이라 추측했습니다. 나중에 박민식 장관의 입장이 필요하겠죠.. 잘못 말했다고...

 

하지만.. 지금까지의 행적을 볼 때.. 박민식 장관은 그래도 백선엽이 친일행위자가 아니라 주장할것 같군요. 어찌보면 백선엽 자서전 내용까지도 부인하는 것 같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