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여당 "민주, 홍범도 장군 명예 위한다면 이념 논쟁 멈추라"

by 체커 2023. 9. 1.
반응형

다음

 

네이버

 

민주,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육사 항의방문
"정치적 야욕 채우려 온갖 퍼포먼스 연출해"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국민의힘은 1일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을 항의하기 위해 육군사관학교를 찾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진정 홍범도 장군 명예를 위한다면 이제라도 '이념 논쟁'을 즉각 멈추라"고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기국회가 시작하자마자 민주당이 이성을 상실한 채 정쟁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민주당 의원들은 당초 육군사관학교장과 면담만 하기로 했으나, 학교 곳곳을 휘저으며 시비를 붙거나 고성을 질렀다"며 "생도들이 교육받고 있으니 정숙하라는 관계자 요청도 묵살하고 자신의 정치적 야욕을 채우기 위해 온갖 퍼포먼스를 연출했다"고 비판았다.

 

장 원내대변인은 특히 육군 대장 출신 김병주 민주당 의원을 겨냥해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 참담한 행동이었다. 왜 그 부끄러움을 후배 생도들이 감당해야 하나"라고 비꼬았다.

그는 "흉상 이전과 관련해 홍범도 장군 업적을 훼손할 의도가 추호도 없음을 거듭 밝혔다"면서 "민주당은 듣고 싶은 대로 듣고 그나마도 마음대로 해석해 '이념 논쟁'으로 몰아가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김병주 의원이 후배들 앞에서 보여준 볼썽사나운 모습은 대한민국 군인과 사관생도 명예를 땅에 떨어뜨리는 일"이라며 "진정 홍범도 장군 명예를 위한다면 이제라도 '이념 논쟁'을 즉각 멈추라"고 촉구했다.

김병주 의원을 포함한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육사를 찾아 교장과 면담을 갖고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철회를 촉구했다. 육사는 앞서 독립운동가 5인의 흉상 중 홍범도 장군 흉상을 독립기념관으로 이전한다고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sw@newsis.com


반응형

참고링크 : 더불어민주당이 진정 홍범도 장군의 명예를 위한다면 이제라도 ‘이념 논쟁’을 즉각 멈추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 논평]

이번 홍범도 장군의 육사에 설치된 흉상 이전에 대해.. 논란이 커지자.. 국민의힘은 그 비난을 민주당으로 돌릴려 애를 씁니다.. 그러면서..사실왜곡을 하는 것 같네요..

 

민주당 의원들이 육사에 찾아가 항의를 했나 봅니다. 그러니.. 육사에 가서 이곳저곳을 누비며 시비를 붙거나 고성을 질렀다고 비판했네요..

 

이정도로 떠들썩하게 하지 않는다면.. 과연 육사내에서 민주당의 말을 들어줄 이가 얼마나 있을까 싶네요.. 어차피 상관의 명령이 절대적인 육사내에서... 군 통수권자의 의중에 대해 육사내 생도들은.. 자기 생각을 낼 수 있을까 의문이 드니... 이에 경고차원의 활동 아니었을까 싶은데... 비슷한 사례.. 국민의힘도 있지 않았나 싶네요.. 자신들은 해도 되고.. 민주당은 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없지 않겠나 반박해주고 싶네요.

 

거기다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에... 홍범도 장군의 업적을 훼손할 의도가 추호도 없음을 거듭 밝혔다고 합니다..

 

정말일까요?

 

[세상논란거리/정치] - 좌익 독립운동은 배제, 일본은 포용..재해석 된 광복절

[세상논란거리/정치] - 독립군 흉상 철거하는 육사…'홍범도' 잠수함은 어떻게?

[세상논란거리/정치] - 국힘 의원 기자회견 백브리핑 돌발 발언 파장 "홍범도 파묘해 북한으로 보내야"

[세상논란거리/정치] - 대통령실 "남로당 박정희 경제발전 기여, 홍범도와 달라" 이중잣대 논란

[세상논란거리/정치] - 김진태 강원지사 "홍범도 장군 동상 철거 맞다" 주장

 

이미 홍범도 장군의 묘를 파묘해서 북한으로 보내야 한다는 말이 국민의힘쪽에서 나왔으며.. 관련해서 동조하는 발언도 국민의힘쪽에서 나왔습니다. 뭐가 없습니까? 홍범도 장군의 명예와 업적을 훼손시키는 의도가... 이미 벌어졌는데..

 

거기다.. 흉상의 육사 이전에 관련해서 내놓은 해명도.. 역사에 관련되어 왜곡된 주장을 한 것도 드러난 상태입니다.

 

그리고.. 흉상이전에 대해서 이미 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이 들어가 있다는 것도 보도에 나온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서 묻어나오고 있고요...

 

마치.. 잘도 때려놓고 때릴 의도 없었다.. 뭐 이런 입장을 내는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네요..

 

이대로라면.. 윤석열 정권이야 뉴라이트 친일 정권인건 확실한데... 국민의힘도 보수정권이 아니고 뉴라이트 정권으로 재정의를 해야 할듯 싶군요.

 

다가오는 총선은.. 이제 한국과 뉴라이트 정부간 대결을 하는 총선이 될듯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