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상한 배가 있다” 어민 신고…北목선 타고 온 4명 귀순 의사

by 체커 2023. 10. 24.
반응형

다음
 
네이버
 
북한에서 신원 불명의 4명이 24일 강원 속초 지역의 항구를 통해 귀순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0분쯤 속초 외옹치항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어민은 “이상한 배가 있다”고 해경에 신고했다.

해경이 곧장 출동했고, 배가 정박하기 전 해상에서 선원 4명의 신병을 확보했다.

이들이 타고 온 배는 ‘북한 소형 선박’(목선)으로, 우리나라 배와 구조가 확연히 다른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이들 4명의 신병을 군 당국에 넘기고, 배를 예인 중이다.

정부 소식통은 “강원도 속초 지역에서 북한에서 온 4명이 귀순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신진호 기자


반응형

북한주민 4명이 넘어왔다고 합니다..속초시 외옹치항 인근에서 조업중인 어민이 발견해서 해경에 신고했다고 하네요..
 
외옹치항은 속초시보단 남쪽에 있는 항구입니다. 결국 고성군부터 속초시까지의 경계가 뚫린 것이고.. 해경도 감지하지 못한 셈이 되죠..
 
아마 나중에 논란이 될 듯 보이네요..
 
북한주민 같은데... 간첩일 수도 있죠.. 그렇기에 일단 조사를 하여 귀순을 하게된 동기등을 조사하지 않겠나 싶네요..
 
귀순하는 북한주민이 맞다면.. 하나원에 보내 현지 적응훈련을 받고.. 정착금을 받은 뒤에 한국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됩니다.
 
나중에 조사를 통해 정확한 사실이 알려지겠죠..
 
근데 몇몇 댓글에 좀 거슬리는 내용이 있네요. 그러지 않길 바라는 수 밖에..

걸리면 귀순.. 안 걸리면 간첩 아닌가?

문재인 정권때를 언급하는 댓글도 있더군요.. 목선 타고 넘어온 북한주민.. 범죄자라는 이유로 북한으로 도로 보냈죠.. 혹여나.. 만약에라도.. 북한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한국으로 도피한것이라는 가정을 하면.. 과연 이에 윤석열 정권은 이전 정권과는 다르게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해지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