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잔류농약 기준 초과 검출된 수입 '망고' 회수 조치

by 체커 2024. 1. 5.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시중에 판매 중인 필리핀산 ‘망고’에서 잔류농약(메토미노스트로빈, 펜토에이트, 프로페노포스*)이 기준치(0.01 mg/kg 이하) 보다 초과 검출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 메토미노스트로빈: 살균제, 펜토에이트·프로페노포스: 살충제

 회수 대상은 ‘주식회사 의연(경기도 이천시)’이 수입한 필리핀산 망고(생산년도: 2023년)와 이를 ‘동우인터내셔날(경기도 이천시)’에서 소분·판매한 제품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거나, 스마트폰의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1.5+(보도참고)+수입유통안전과
0.23MB

반응형

식약처가 살충제와 살균제가 기준치보다 초과되어 검출된 수입산 망고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습니다.
 
검출된 약품은 메토미노스트로빈, 펜토에이트, 프로페노포스
 
이중에 프로페노포스는 유기인산염 살충제입니다. 연한 노란색에서 호박색을 띠고.. 마늘같은 냄새가 나는 살충제죠.. 유럽에서는 금지된 살충제입니다. 노출되면 호흡부전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펜토에이트는 유기티오인산염 살충제죠.. 나비목 , 자시드 , 진딧물 , 부드러운 비늘 , 모기 , 검정 파리 , 집파리 및 케드 에 사용됩니다
 
모두 허용기준이 있지만 초과되었다고 합니다. 이상기후로 진드기등이 많아져 살충제를 좀 많이도 쓰게 되나 봅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분들은 섭취를 중단하고 구매처.. 혹은 판매처에 환불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