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경진여객 노조 내일 운행 전면 중단 결정

by 체커 2023. 11.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기 수원·화성에서 서울로 오가는 광역버스 170여 대를 운행 중인 경진여객 노조가 내일(22일) 또다시 파업을 벌입니다.

경진여객 노조는 내일 하루 버스 운행을 전면 중단하는 방법으로 총파업을 벌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내일 오전 11시 수원역 4번 출구 앞에서 조합원 500여 명이 참석하는 총파업 결의대회도 연다고 덧붙였습니다.

노조는 결의대회 후 재차 쟁의대책위원회를 열어 모레(23일) 운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앞서 노조는 6%의 임금 인상과 함께 배차시간표를 현실적으로 조정해달라고 사측에 요구했으나, 사측으로부터 별다른 응답을 받지 못하자 지난 13일부터 어제(20일)까지 총 5차례 부분 파업을 벌였습니다.

한편 지난달 26일 버스회사 연합회인 경기도운송사업조합과 도내 전체 버스 89%가 속한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 경기도는 경기지방노동위원회에서 노사정 협상을 벌여 광역버스 종사자 임금 4% 인상안에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경진여객 노조는 민주노총 소속으로, 한국노총이 주축인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반응형

11월 22일.. 경진여객 노조가 파업을 합니다. 
 
경진여객이 담당하는 노선은 화성과 수원에서 서울로 오가는 광역버스가 주를 이루죠..
 
따라서.. 경진여객을 이용하는 이들은 대체버스를 이용하거나 전철을 이용하길 권고합니다.
 
경진여객 블로그에선 파업에 따른 임시 전세버스 투입에 따른 시간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음 좋겠군요.
 
참고링크 : 23.11월 22일 경진여객 총파업에 따른 수원/화성 전세버스 추가 투입 임시 시간표 (발행시간 : 오후 6시) 

이 파업은 22일 하루만 합니다.. 23일에 파업을 할지 여부는 22일에 결정한다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