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홍준표, ‘종로 출마’ 선언한 하태경에 “주사파 출신 갈 곳 아냐”

by 체커 2023. 11.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출마는 자유지만 착각이 도를 넘는다”
(시사저널=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27일 내년 총선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주사파 출신이 갈 곳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종로는 아직도 대한민국 상징적인 곳"이라며 "출마는 자유지만 착각이 도를 넘는다"고 말했다. 주사파는 1980년 중반 학생 운동권의 일파로 김일성의 주체사상을 지도이념과 행동지침으로 내세웠다.

앞서 이날 하 의원은 내년 총선에서 과거 '정치 1번지'로 꼽혔던 서울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종로 출마로 우리 당 수도권 승리의 견인차가 되겠다"며 "청춘의 꿈을 키웠던 종로 품으로 돌아와 4선 국회의원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산 3선 국회의원이 서울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오직 한 가지, 우리 국민의힘이 수도권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소신 때문"이라며 "국민의힘은 영남 지지에만 머물지 말고 수도권으로 그 기반을 넓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종로는 우리 당이 반드시 사수해야 하는 곳"이라며 "종로를 빼앗긴 채로는 수도권 정당이라 할 수 없다. 나아가 수도권 총선 승리의 제1조건이 바로 종로 사수"라고 강조했다.


반응형

국민의힘 하태경의원이 종로 출마를 선언했죠.. 종로를 사수해야 한다는 논리를 내세웠네요..
 
이에 몇몇은 말합니다.. 꼼수를 부리는 것이라고..

일단... 종로구는 현재 국민의힘 소속 의원입니다.. 최재형 의원이죠.. 그리고.. 최재형 의원은 국회의원 불출마를 선언하지 않았습니다. 즉 재출마를 할 가능성이 높죠.
 
현역 프리미엄은 꽤 좋기에.. 같은 당이면.. 현역을 밀어주는게 현명할 겁니다.. 그런데 하태경의원이 종로구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는 선점을 할려는 의도로 보이죠..
 
하태경의원은 자신의 종로구 출마에 어떤 우려가 나올지는 알긴 했나 봅니다..
 
필요하다면.. 현역 국회의원에게 양보할 수 있다.. 대신 경쟁은 하자.. 뭐 이런 입장을 냈습니다.
 
그런데.. 국민의힘쪽에선 좀 안좋게 보나 봅니다. 여러 보도를 통해... 종로에는 최재형 의원 이외...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내보내야 한다는 주장도 있었으니까요.. 종로의 중요성에 따라 말이죠...
 
그렇게 되니... 보수 일부도 불만입니다. 그리고.. 홍준표 대구시장도 뭐라 하네요.. 그리고 한다는 말이.. 주사파 출신이 갈 선거구가 아니라는 말... 하태경 의원은 과거 주사파에 몸담았던.. 뉴라이트 출신입니다..
 
뭐 총선기간 종로구에 어떤 후보를 낼지는 국민의힘이 결정할 일입니다. 나중에 결정되서 나오겠죠.. 일단 하태경 의원이 선점을 위해 먼저 펀치를 올린 셈이 되었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