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기현 대표, 또 '문재인탓'..."文정부 무관심에 엑스포 유치 늦게 출발"

by 체커 2023. 11.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27일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서 부산엑스포 유치 관련 발언
"윤 대통령, 82개국 정상 만나 부산 유치 홍보 열정 빛나"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오늘(27일) 2030세계박람회 부산(부산엑스포) 유치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의 무관심으로 우리나라가 사우디에 비해 늦게 출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부산엑스포 유치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벌인 '순방외교'를 추켜세우며 이 같이 지적했습니다.

김 대표는 "부산 이즈 레디(Busan is ready)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이 임박했다"며, "프랑스 파리 현지 시각으로 28일 오후 국제박람회 기구에 소속된 182개 회원국의 투표로 결정될 예정이다. 안타깝게도 문재인 정부의 무관심으로 인해 우리나라가 사우디에 비해 늦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기업이 총력을 다해 원팀으로 뛰는 모습은 전 세계에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한다"고 자평했습니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자처하며 82개 나라의 정상에게 직접 부산 유치를 홍보한 윤석열 대통령의 열정 역시 빛났다"며, "많은 기업인들 정말 시간과 노력과 비용을 투자해 가면서 국익을 위해 활동해 주신 것에 대해서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특히, "민주당 김한규 원내대변인의 '부산엑스포 유치가 사실상 물 건너갔다'는 발언 같은 망언을 통해 엿보이는 민주당의 당리당략적 태도에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김 대표는 "그럼에도 우리 당은 부산을 여러 차례 방문해서 주요 현장을 살펴보며 준비 상황을 점검했고 봉사하고 계시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왔다"며 "대한민국의 부산만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과 역동성, 무궁한 잠재력을 국제사회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꼭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61조 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갖는 절호의 기회가 우리에게 주어지도록 끝까지 부산 개최의 염원을 모아나가야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JIBS 제주방송 신동원 (dongwon@jibs.co.kr) 기자


반응형
"프랑스 파리 현지 시각으로 28일 오후 국제박람회 기구에 소속된 182개 회원국의 투표로 결정될 예정이다. 안타깝게도 문재인 정부의 무관심으로 인해 우리나라가 사우디에 비해 늦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기업이 총력을 다해 원팀으로 뛰는 모습은 전 세계에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의 저 문재인탓... 그 근거가 뭔지 궁금합니다.
 
2030엑스포의 경우.. 2014년 당시 부산시장이었던 서병수 시장이 도전장을 내민게 시작 아닐까 싶네요..
 
이후.. 2016년 7월 20일, 부산시는 2030년 등록박람회를 개최하기 위해 정부에 유치 계획서를 공식적으로 제출했다 밝혔죠..
 
2018년 5월 1일 국가사업화가 결정되어 국가적인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죠..
 
유치경쟁이 시작되고.. 실사단이 한국에 방문한 시기는 2023년 4월이었습니다.. 첫 방문이었죠..
 
실사단의 첫방문이 2023년이라면.. 이전에는 그저 서류상.. 혹은 접수를 받는 기간인가 싶은 상황 아닐까 생각되어질 지경인데..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는 무슨 근거로 문재인 정부가 무관심을 가졌다는 확고한 주장을 한 건가 싶네요..
 
오히려.. 엑스포 유치등으로 필요한 해외 관광객 유입을 위한 신공항... 가덕도 신공항을 짓겠다고 선언한게 문재인 정권이었는데 말이죠.
 
아마도 언론사 팩트체크 보도가 나오지 않겠나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