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대통령실 수석 인사, 완전히 뉴라이트 관료에 포획돼…나아진 인사인가?"

by 체커 2023. 12.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대통령실이 수석 5명을 교체하고, 정책실을 신설하는 등 일부 인사를 단행한 데 대해 "뉴라이트 인사와 관료들에 포획돼 수석 인사를 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대통령실은 지난달 30일 정무수석에 한오섭 국정상황실장, 홍보수석에 이도운 대변인을 승진 임명하고 시민사회수석에는 황상무 전 KBS 앵커, 경제수석에 박춘섭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 사회수석에 장상윤 교육부 차관을 기용했다. 하지만 김대기 비서실장과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유임됐다.

이 가운데 국회의원 경험이 없는 한오섭 신임 정무수석에 관심이 쏠린다. 이준석 전 대표는 1일 MBC <뉴스외전>에 출연해 "완전하게 뉴라이트 인사와 관료들에 포획되어서 수석인사를 하셨다"며 "대통령이 대규모 인사하신 게 이번이 처음일 텐데 더 나아진 인사인가 의문이 든다"고 평가절하했다.
 
이 전 대표가 언급한 것은 한 신임 수석인 것으로 보인다. 한 수석은 학생 운동권 출신이었다가 2000년대 중반 전향해 '뉴라이트 운동'에 앞장섰다. 그는 뉴라이트전전국연합 정책실장과 기획실장을 지낸 바 있다.

뉴라이트 계열 인사들이 대거 정치권으로 영입됐던 2007년 이명박 전 대통령 캠프에서 일했고,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정무수석실 선임행정관을 맡았다.

역시 뉴라이트와 가까운 김태효 1차장 유임도 관심을 모았다. 외교 분야에서는 엑스포 유치 실패, 한중 정상회담 무산, 9.19 남북 군사합의 파기 등 다양한 이슈가 있어왔지만 '정책 변화는 없다'는 단호한 신호로 해석된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반응형

윤석열 정권 대통령실의 주요 요직에.. 뉴라이트 인사들이 배치되었다는건.. 정권 초기에 이미 알려진 부분입니다.
 
[세상논란거리/정치] - '윤석열 대통령실' 핵심에 뉴라이트 출신들.."국민과 소통"은 '뉴라이트'와?
 
그런데.. 얼마전 대통령실 수석을 교체했다 하는데..
 
언론사는 제목에.. 완전히.. 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즉 대통령실에 그나마 뉴라이트가 아닌 이들도 있었는데.. 이젠 그마저도 없어지거나 줄었다는 의미가 되겠죠..
 
결국.. 대통령실은 뉴라이트가 완전히 점령한 것이 되죠.
 
뉴라이트인 사람은 그대로 두고.. 뉴라이트가 아닌 이들은 나가고... 아무래도 1년동안.. 이념전쟁을 제대로 안했다고 대통령이나.. 대통령실이나 판단했나 봅니다..
 
그러니.. 다시금 확인시켜주는 윤석열 정권입니다.. 윤석열 정권은 뉴라이트 정권이라고..
 
참고링크 : 뉴라이트
 
그리고 아마 야당이나 야당지지자들에게 주사파 어쩌고 하는 이들이 있을텐데... 이젠 그 주사파 관련해서 반박이 강화가 된 셈이 되겠죠.. 과거 주사파였던 이들이 뉴라이트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