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선균 사망, 하루 전 사생활 폭로 ‘가세연’에 비판 화살

by 체커 2023. 12.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가세연 측 “죽음 안타깝지만, 이선균은 피해자 아니다” 입장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48)씨가 27일 숨진 채 발견되자 하루 전 그의 통화 녹취를 공개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을 향한 비판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도 가세연은 이날 다시 한번 “이선균은 범죄자일 뿐 피해자 아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한 야외 주차장에 세워진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씨는 전날 밤 아내에게 유서 같은 메모를 남긴 채 집을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유튜브 채널에 이씨 통화 녹취를 올리는 등 사생활을 폭로한 가세연을 향해서도 비난 화살이 쏠리고 있다. 무차별적인 사생활 공개로 이씨 죽음의 한 원인을 제공했다는 것이다.

가세연은 지난 26일 이씨와 강남 룸살롱 실장 A씨(29·수감 중)와 통화 녹취를 공개했다. A씨는 이씨가 마약을 투약했다고 주장한 인물이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9월 A씨가 이씨에게 전화를 걸어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해 협박을 받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영상 공개 하루 뒤 이씨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당 영상에는 “무슨 권리로 이런 걸 폭로하냐” “영상 내려라” 등 비판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27일 유튜브 커뮤니티 채널에 올린 글. 유튜브 캡처

가세연은 이씨 사망 소식이 알려진 뒤 유튜브 커뮤니티 채널에 글을 올려 “더이상 범죄자를 피해자로 둔갑시키는 머저리 같은 행동은 그만하길 바란다”며 “이선균 배우의 죽음 매우 안타깝다. 하지만 이선균 배우는 마약 범죄자일 뿐 피해자는 아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씨는 지난 10월 마약류관리법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경찰 수사를 받아왔다. 3차례 경찰에 소환된 이씨는 지난 23일 3차 조사 이후 경찰에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씨는 간이시약 검사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감정에서 모두 마약 음성 판정을 받았다.

성윤수 기자 tigris@kmib.co.kr


반응형

이선균씨가 마약 관련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에... 극단적 선택을 했죠.. 
 
보통 마약 관련 혐의를 받아 나중에 실형을 받는 이들중에.. 극단적 선택을 한 이들은 적거나 없던것 같은데.. 왜 극단적 선택을 했을까.. 더욱이 마약관련 검사를 받았는데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고.. 마약 투약 관련해선 정작 이선균씨와 마약을 투약했다 주장하는 이의 증언밖에 없어서.. 재판에 가도 그다지 유죄를 받을 확률은 적을듯 하는데.. 극단적 선택을 한 이유..
 
가로세로 연구소가 일조를 한듯 하네요.. 사생활을 다 폭로해서.. 무죄추정의 원칙은 개나 줘버린 가세연이죠.. 
 
이로인해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도 위험에 노출되는 것이 힘들어서 결국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은거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가로세로연구소를 비난하는거 아닐까 싶죠.. 이후에 가세연을 상대로 이선균씨 유족이 고소를 하지 않겠나 싶군요.
 
다만... 원래 그런 곳이었습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얼마전 극단적 선택을 한 김용호씨도 정작 가로세로연구소 진행자중 하나였죠. 그래서 관련 소송 많이도 걸렸던 곳이기도 합니다.
 
아마 가로세로연구소 현재 진행자.. 전 진행자... 이후에도 뭔 행적을 보일까 싶지만.. 아마도 좋은 소리는 안나올듯 싶군요.


참고뉴스 : "이선균 왜 '극단적 선택' 했냐고? 69일 '카더라' 생중계 어찌 버티나"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배우 이선균이 마약 투약 의혹에 휩싸인 지 69일 만에 극단적 선택으로 숨진 가운데 한 네티즌의 글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누리꾼 A씨는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선균이 왜 못 버티고 극단적 선택을 했냐고 하는 사람들 봐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먼저 A씨는 "이선균은 강남 유흥업소 여실장 A씨에게 협박당하고 3억원 넘는 돈을 뜯겼다. 그래서 경찰에 신고했지만 오히려 마약범 취급을 당했다. 또 경찰 조사를 받기도 전에 언론에 보도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마약 간이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자 정밀 검사를 하자고 했다. 정밀 검사에서도 음성이 나오자 다리털로 다시 해야 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다리털 검사도 음성이 나오자 무게가 모자란다고 다시 검사했다. 또 음성이 나오니 신종 마약은 검출이 안 된다는 기사가 나오더라"라고 무리한 수사 방식에 대해 지적했다.

그는 "그 사이에 출연 작품들의 공개가 전부 다 연기됐다. 제작사와 관련 종사자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다. 광고도 끊겼고 위약금 이야기 나왔다"며 "경찰 조사를 받을 때마다 경찰서 앞에 포토라인을 설치했다. 밤샘 조사를 받고 나온 후에도 기자들을 상대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생활 관련 '카더라 보도'가 언론에 계속 나왔다. 경찰 조사 내용 일부도 기사로 생중계됐다. 오늘 아침에도 빨대를 사용해 마약을 코로 흡입했다는 기사가 나왔다"고 말했다.

끝으로 A씨는 "이걸 어떻게 버틸 수 있겠나? 십자가에 못 박히는 게 덜 고통스러울 것 같다"고 감당하기 힘든 고통에 처해있었다고 부연했다.

khj80@news1.kr


가세연이 공개한 영상의 링크

 

관련링크 : [충격영상] 이선균 케타민 대마초 (김남희 - 강상진 풀녹취)

관련링크 : [충격영상] 오빠 나랑 술 마시고 마약 (이선균 - 김남희 풀녹취)

 

이 영상이 이선균씨를 극한으로 몰아 극단적 선택을 하게끔 만든 원인중 하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