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짐 많아 못비키겠다”…광역버스 자리 점거한 적반하장 민폐女

by 체커 2023. 12.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짐을 광역버스 좌석에 내려놓고 비켜주지 않는 여성.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 영상 캡처

광역버스에서 한 여성 승객이 옆자리에 짐을 올려두고 다른 승객들을 앉지 못하게 막았다는 사연이 공분을 일으켰다.

28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새로운 광역버스 민폐여성’이라는 제목의 글과 동영상이 올라왔다. 이 사건은 지난 23일 오후 6시 20분경 잠실광역환승센터에서 경기도로 가는 광역버스에서 발생했다.

글쓴이 A 씨는 “광역버스 입석은 불법인데 어떤 여자가 좌석에 자기 쇼핑 짐 올려두고 치워달라니까 자기 물건 손대지 말라고 했다. 여성 기사님도 치워달라고 했으나 ‘자리가 없으면 기사님이 사람 받지 말았어야지’라고 했다”며 “남자 승객은 결국 앉을 자리 없어서 끝까지 버스 계단에 앉아서 갔다”고 설명했다.

짐을 광역버스 좌석에 내려놓고 비켜주지 않는 여성.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 영상 캡처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해당 승객 B 씨는 통로 쪽 좌석에 짐을 놔두고 버스 기사, 다른 승객들과 대치했다.

B 씨는 “물건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자리를 치워주지 않았고, 기사는 “물건이 많아도 여긴 (사람) 자리다. 짐 치워달라. 승객이 앉아야지 서서 못 간다. 아니면 내리시라”고 지적했다.

그러자 B 씨는 “자리가 없으면 사람을 받지 말아야지. 물건이 무거운데 어떡하냐”고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그러면서 “내 물건이니까 만지지 마라. 진짜 어이가 없네”라며 어딘가에 전화를 걸었다. 전화 통화에서 그는“자리가 없으면 사람을 덜 태우면 되는데 자꾸 나한테만 뭐라고 한다. 이거 내 물건인데 다른 사람이 만지면 경찰에 신고해도 되냐”고 되레 억울함을 호소했다.

누리꾼은 “무슨 자신감으로 저러는지 모르겠다”, “저럴 거면 택시를 타야 하는 거 아니냐”, “업무방해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몰상식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재호 동아닷컴 기자 cjh1225@donga.com


반응형

광역버스는 입석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시행령에 따라.. 승차정원을 넘겨서 태울 수 없게 되었죠..
 
참고링크 : 도로교통법 시행령
 
그래서.. 광역버스를 탈 때.. 차량 앞부분에 좌석수를 표기하여 좌석이 얼마나 있는지 알려줍니다. 버스안내판에도 안내를 하죠.
 
이는 광역버스를 타고 내릴 때.. 교통카드를 찍으면서 자동으로 카운터가 됩니다.
 
그런데.. 보배드림에서.. 좌석에 짐을 놓아 정작 승객이 앉지 못하는 상황을 야기했다고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참고링크 : 새로운 광역버스 민폐녀 - 보배드림
 
광역버스에는.. 좌석 위에.. 짐칸이 있습니다. 가벼운 가방.. 작은 가방은 그곳에 올려놓으면 되죠..
 
큰 가방.. 캐리어등은.. 버스밖.. 화물칸에 실을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하는 이들은 잘 알죠..
 
그런데.. 여성... 좌석 옆에 짐을 올려놓아 누구든 앉지도 못하게 했네요..
 
사람이 적으면 모르겠습니다. 앉을 자리는 많을테니까요. 그런데 출퇴근 시간대등에선.. 한자리가 아쉬운 상황이 나오죠.. 더욱이 입석은 금지되어 좌석이 없으면 결국 탑승도 못합니다.
 
그런 상황인듯 하는데.. 한자리 남은 상황에 그자리에 짐을 올려놓아 앉지도 못하게 만들고.. 짐을 치울려는 버스기사를 방해까지 한 여성..
 
민폐녀라 해도 그 누구도 동의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실.. 저 상황에서 버스기사가 어쩔줄 몰라 한 것 같은데... 사실.. 버스기사가 저 여성에 대해..하자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저 여성으로 인해 남성이 자리에 앉지 못해 버스가 출발이 지연되는 상황이 벌어져... 운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리했다간 저 여성... 분명 지자체와 버스회사에 악성 민원을 쏟아냈겠죠.. 이 보도가 많이도 알려져서 저 여성이 한 행동이 욕먹을 짓이었다는 것이 확실히 각인되야 이런 논란이 없어지지 않겠나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