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총선 앞두고 문 정권 인사들 줄줄이 수사…정치권 파장 촉각

by 체커 2024. 1. 1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울산시장 선거 개입, 통계조작, 文 전사위 특혜 채용까지 수사 고삐
총선 영향 두고 민주 "정치보복" 국힘 "사필귀정"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오는 4·10 총선을 앞두고 검찰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문재인 정부 부동산 통계조작 의혹 등 수사를 확대하면서 정치권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야당은 "총선용 정치보복"이라고 반발하는 반면, 여당은 "사필귀정"이라며 수사를 촉구했다.

19일 정치권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 재수사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당시 청와대 민정수석)과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에 대한 불기소 처분 4년 만에 수사가 재개된다.
 
또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통계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은 김현미 전 국토부 장관과 장하성·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을 잇따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수사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이에 더해 문재인 전 대통령 전 사위 특혜채용 의혹을 수사하면서 압수수색까지 진행하자 민주당 내부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문재인 청와대 출신 의원들은 이에 대해 "윤석열 정부의 정치보복이 선거가 다가올 수록 도를 넘고 있다"고 규탄했다.

한민수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총선을 목전에 둔 검찰의 폭주는 윤석열 정권이 전 정부 수사를 총선에 이용하려는 목적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전 정부 인사들을 모조리 잡아넣어도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 국정 실패를 가릴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처럼 민주당이 날 선 반응을 보이는 것은 검찰의 수사가 총선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총선이 9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 인사들이 연달아 조사를 받는 모습이 연출되는 것만으로도 논란이 일 수 있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같은 검찰 수사가 '사법 정의'라며 긍정적인 반응이다. 민주당을 향한 수사가 확대되면 국민의힘은 총선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재수사와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 한마디에 시작된 조직적 선거개입 사건인데 청와대 핵심이던 임 전 실장과 조 전 장관이 무혐의 처분되고 아래있는 사람 주범이라면 누가 납득하겠나"며 "만시지탄이자 사필귀정"이라고 말했다.

사건 당사자인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 역시 "인과응보이자 사필귀정"이라며 "조 전 장관과 임 전 실장에 대한 수사 재기에 이어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training@news1.kr


반응형

내용을 보고... 정권이 바뀌어도 똑같네..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위의 내용에서 민주당은 반발하고.. 국민의힘은 사필귀정이다.. 라고 나왔는데..
 
정작 국민의힘도.. 전신인 한나라당 시절엔..
 
참고뉴스 : 한나라당, 편파 수사.야당 탄압 반발
 
똑같은 반응을 냈었거든요.. 그러니.. 이런 보도.. 나중에 또 써먹겠죠.. 반박용으로...
 
그리고.. 검찰도.. 변한게 없다는 걸 알 수 있고요.. 정권의 하수인 노릇을 하는 것을 말이죠. 아니 그때보다 더 하고 있는 것 같네요.. 대통령이 검찰 수장이었고.. 검찰 출신이 현재 정부의 주요 요직과 대통령실 비서관까지 하는 상황이니.. 지금 충성을 보여야 정권 말기까지 검찰 출신 인사들이 주요 요직을 다 먹을테니 말이죠.

반응형

댓글